위니플·AK웹서비스, 웹투앱 자동제작 빌더 지원 협력
상태바
위니플·AK웹서비스, 웹투앱 자동제작 빌더 지원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27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앱 제작 플랫폼 위니플(대표 현능호)은 웹페이지 제작 전문 기업 AK웹서비스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체결했다.

위니플은 모바일 앱 제작 자동 빌더와 함께 웹투앱(Web to App) 자동 빌더를 개발·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다. AK웹서비스는 웹사이트 제작과 전문 웹디자인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컨설팅 기업이다.

웹 사용 유저의 앱에 대한 수요가 커지며 양사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웹투앱 제작사업의 공동 발전을 이루기 위해 한 발 더 다가서게 됐다. 웹투앱 자동 제작 빌더는 웹과 앱을 연동한 기술로 스마트폰의 각각 다른 실행환경을 여러 형태의 플랫폼으로 전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니플이 개발한 웹투앱 자동 제작 빌더는 웹사이트 주소(URL)만 입력하면 1분 내로 쉽고 빠르게 앱을 제작할 수 있다. 만들어진 앱은 웹과 연동돼 별도의 유지 보수와 관리가 필요 없다. 양측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소비자에게 웹과 앱을 동시에 지원하게 된다. 이로 인해 소비자는 웹의 접근성과 앱의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받을 수 있다.

위니플 현능호 대표는 “양사가 최선을 다해 웹투앱 서비스로 국내 웹앱 시장을 모범적으로 선도하겠다”며 “향후에도 외부의 분야별 전문 협력사와 제휴해 비즈니스 플랫폼에 걸맞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