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NTT도코모, 포인트 멤버십 상호 호환 MOU
상태바
롯데멤버스·NTT도코모, 포인트 멤버십 상호 호환 MOU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2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유 멤버십 포인트, 일본과 한국 방문 시 현지 포인트로 전환 사용 가능

롯데멤버스(대표 강승하)는 일본 최대 이동 통신사인 NTT도코모와 엘포인트(L.POINT)-d포인트 멤버십 상호 호환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내년 4월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개발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작년 한해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 수는 710만명,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인 관광객 수는 230만명에 달했다. 이번 체결은 증가하는 한일 관광객 수에 주목하고 양사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한국 대표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엘포인트와 일본 최대 이동 통신사의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d포인트는 상호 간의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양사는 포인트 상호 호환 및 이용, 회원 기반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을 협의했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엘포인트 회원과 d포인트 회원은 서로 일본과 한국을 방문할 때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를 현지 멤버십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하게 될 예정이다.

d포인트의 경우 편의점, 패스트푸드, 드러그 스토어, 잡화점 등 한국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인기 브랜드 다수와 제휴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가맹점에서 엘포인트를 d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멤버스와 NTT도코모는 내년 4월 서비스 론칭을 목표로 하여 개발 및 협의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롯데멤버스는 향후 인니와 베트남에서도 글로벌 멤버십 포인트 호환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며, 베트남의 V포인트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멤버스 오상우 경영전략부문장은 “670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d포인트와 3800만 회원을 보유한 엘포인트의 만남은 시너지가 클 것”이라며 “회원들이 해외에서도 엘포인트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에 주력 중으로, 이번 제휴를 계기로 포인트 호환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넘버원 글로벌 통합멤버십 서비스로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