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LTE Cat 11 데이터카드·NB-IoT/LTE-M IoT 모듈, 텔스트라 인증 획득
상태바
텔릿 LTE Cat 11 데이터카드·NB-IoT/LTE-M IoT 모듈, 텔스트라 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2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인터넷(IoT) 모듈 및 플랫폼 서비스 전문 글로벌 기업 텔릿(Telit)은 호주 이동통신사 텔스트라(Telstra)가 텔릿의 첫 600Mbps LTE 카테고리 11(Cat 11) 데이터 카드인 LM940와 텔스트라의 새로운 NB-IoT 망에서 사용 가능한 텔릿 ME910C1-AU IoT 모듈을 인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을 통해 호주 서비스 제공기업 등은 커넥티드 카, 스마트그리드 등 이동식/고정형 IoT 애플리케이션에 텔스트라의 차세대 NB-IoT/LTE-M 및 LTE Cat 11 네트워크를 즉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미니 PCIe 폼팩터로 제공되는 텔릿 LM940 데이터카드는 LTE Cat 11의 최대 성능과 안정성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지원하고, 20개 LTE 밴드를 제공해 네트워크 활용에 최대 유연성을 제공한다. 속도는 600Mbps 다운링크 및 75Mbps 업링크를 지원한다.

텔릿 네트워크를 라우터나 게이트웨이의 메인/백업 연결로 사용하거나 원거리 또는 지사 오피스에서 대역폭이 집중되는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체들에게 적합한 모듈이다. 전력 소모 효율이 높기 때문에 LTE 페일오버, 디지털 사이니지, 키오스크, 팝업 스토어, 차량 라우터, 공사현장 등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나 라우터 업계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모듈은 리눅스 및 윈도우 드라이버 지원도 포함한다.

텔릿 ME910C1-AU 모듈도 최초로 텔스트라의 NB-IoT 인증을 받았다. 이 모듈은 올해 1월 텔스트라 LTE Cat M1 최초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텔릿의 베스트 셀러인 xE910 패밀리에 속하며 동일한 폼팩터의 2G, 3G, LTE Cat 1, 3, 4 모듈을 기반으로 하는 기존 디바이스에 간편하게 핀투핀 교체가 가능하다.

개발자는 xE910 LGA 공통 폼팩터로 제품을 개발하면 한번의 설계로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개발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ME910C1-AU는 전력 소모량을 최적화했고, GNSS 지원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저비용, 보안성, 긴 제품 수명을 필요로 하는 산업군은 텔릿 ME910C1-AU 모듈을 통해 폭 넓은 선택권 갖게 됐다. 적용분야는 텔레매틱스, 스마트미터링, 자산 추적, 리테일, POS, 시큐리티, 산업제어 및 자동화, 스마트 홈, 스마트 빌딩 등으로 다양하다.

스티븐 미첼(Steven Mitchell) 텔릿 호주/뉴질랜드 영업 총괄은 “LM940 및 ME910C1-AU 인증은 텔릿과 텔스트라의 긴밀한 협력관계가 호주 내 기업, 통합업체, 서비스 제공사의 최신 LTE 및 IoT 기술 활용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는 최신 사례다. 텔스트라 네트워크 서비스 출시에서 지역 내 IoT 제공업체 보다 차세대 셀룰러 기술에 대한 깊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 핵심 모듈 제공사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