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스톤, 베트남 SW기업 VSII와 MOU
상태바
와이즈스톤, 베트남 SW기업 VSII와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1.2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베트남 간 IT 산업 동향 공유·해외 시장 진출 협력…동반성장 기대
▲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왼쪽)와 Thang Tung Nguyen VSII 부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은 ‘2018 데이터 그랜드 파트너십’에 참석해 베트남 소프트웨어 기업 ‘VietSoftware International Inc(이하 VSII)’와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23일 밝혔다.

‘2018 데이터 그랜드 파트너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K-글로벌 데이터 글로벌 사업’ 수행 기업과 그 기업의 고객 및 파트너사와 파트너십 구축 지원을 통해 국산 솔루션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와이즈스톤은 지난 4월 ‘K-글로벌 데이터 글로벌 사업’에 선정돼 자사 솔루션 ‘OWL ITS(Issue Tracking System)’의 베트남 현지화 사업을 진행했다. 사업 수행을 위해 베트남 VSII사를 통해 현지화/국제화 테스팅 업무를 진행했고, 이후 상호간의 협력 가능성을 인지해 이번 행사에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따라 와이즈스톤과 VSII사는 향후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IT업계 동향 공유 및 양사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상호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는 “국산 솔루션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뜻깊은 행사에 참석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와이즈스톤은 VSII사와의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양사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즈스톤이 자체 개발한 OWL ITS는 프로젝트 수행 시 발생하는 모든 이슈의 생명주기를 관리하고 추적해 개발 생산성을 향상하는 이슈관리 솔루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