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2018 서울-관광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상태바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2018 서울-관광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2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앤비소프트, 리얼관광연구소, 여기어때 등 기업으로 구성된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KOTSA)가 오는 30일 오후 6시 서울특별시, 서울시관광재단,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손잡고 ‘2018 서울-관광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 서울-관광스타트업 데모데이는 관광산업에 특화된 ‘관광 스타트업’만을 위한 IR 행사로 기존 스타트업 데모데이와 차별점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ICT 융합을 중심으로 한 기업들만 주로 참여하던 데모데이에 체험 및 서비스 중심의 관광산업 특화 기업도 참여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접수를 받은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IR피칭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회원사는 ▲팀맥스어드벤처 ▲에이치스토리컨설팅 ▲펫츠고트래블 ▲와바다다 ▲레드타이 ▲디안트보르트 ▲블루웨일컴퍼니 ▲블록버스터 등 총 8개사다.

행사에 참여하는 VC는 ▲KB증권,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벤처스퀘어 ▲빅뱅엔젤스 ▲SBA ▲타임와이즈 ▲패스트인베스트먼트 등 총 7개사다.

협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광분야에서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장기적으로 관광산업분야 창업 관심도를 높이고, 새로운 관광스타트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내달 1일 ‘관광스타트업 예비창업자 아카데미’도 개최한다. 관광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행사에 참여하는 예비창업자는 차년도 서울-관광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이해하고, 아이디어 해커톤처럼 개인 혹은 팀별로 자신의 창업 아이디어를 전문 멘토링을 통해 구체화 시키고 조별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한다. 특히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매년 진행하는 ‘서울-관광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전을 대비하기 위해 기 공모전에서 수상했던 협회 회원사의 대표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올해 협회는 서울관광재단 및 서울시와 함께 관광스타트업 임직원의 실무적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임직원 아카데미를 2회 진행해 참여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협회원들의 적극적인 네트워킹과 원활한 관광스타트업 업계 소식 전달을 위해 최근 협회 홈페이지도 새롭게 오픈하고, 지난 4월부터는 회원사와 관련 전문가 및 기관을 대상으로 월간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다.

협회가 주최하는 본 행사들은 2018년 서울시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의 일환이며, 내달 6일 열리는 서울관광재단의 ‘2018 서울 관광스타트업 프로젝트 쇼케이스’와 더불어 ‘서울-관광 스타트업 위크’의 일부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