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佛 넥스트플로우와 CFD SW 사업 ‘맞손’
상태바
이에이트, 佛 넥스트플로우와 CFD SW 사업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2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이에이트(대표 김진현)는 프랑스 CFD 연구기업 넥스트플로우소프트웨어(Nextflow Softwar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CFD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스트플로우소프트웨어는 SPH를 기반으로 한 CFD 소프트웨어 전문 연구 기업으로, 프랑스를 거점으로 자동차, 항공 우주, 해양 산업에서 글로벌 유수의 기업을 상대로 CFD 솔버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막대한 R&D 비용을 지출하는 유럽 시장에서 최첨단 과학기술 연구를 통해 혁신적인 CFD 솔버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양사는 상호간 CFD 소프트웨어 사업에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공동 목표 아래 조인트벤처(싱가포르) 설립을 통한 글로벌 비즈니스 전개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R&D, 마케팅, 영업, 투자 등 전략적 실행방안의 수립과 더불어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기 위한 구조적 결합 등을 논의 중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이에이트가 보유한 GPU 병렬처리 기술과 SPH, LBM 솔버를 결합한 NFLOW 통합 플랫폼이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보다 조기에 효과적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는 “CFD 강국인 프랑스의 글로벌 경쟁력과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에이트의 기술력을 더해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국내 3D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산업을 성장시키고, 해외 사업 확장 등 공동의 목표를 위해 긴밀한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