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 평가’ 2년 연속 골드 등급
상태바
엡손,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 평가’ 2년 연속 골드 등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22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코 엡손이 에코바디스(EcoVadis)의 지속가능성 성과 조사에서 ‘골드 인증 레벨(Gold Recognition Level)’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50개국, 190개 산업, 50,000여 개 기업들의 ‘사회적 성과’를 평가하는 국제기관이다.

엡손은 이번 평가에서 ‘환경’, ‘지속가능 경영’뿐 아니라 ‘노동과 인권’, ‘윤리’ 분야에서의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5만여 개 기업 중 상위 3%를 차지해 골드 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엡손은 UN의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SDGs)’에 부합하는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 중이다. CO2 배출량 절감을 목표로 ‘에너지 절약 설계’, ‘유해물질 배제’, ‘자원절약’과 같은 친환경 비즈니스 실천을 제품 개발에 꾸준히 반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폐기물을 줄이고 전력 소비량을 최소화하는 ‘잉크젯 프린터’, 수은 램프 대비 환경오염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레이저 프로젝터’와 원격 지원 시스템으로 화석연료 절감시키는 ‘스마트 글라스’ 등이 있다.

엡손 관계자는 “지속 가능성은 엡손의 혁신을 이끌어내는 핵심 요소로 경영 이념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엡손의 독창적인 성소정(省小精: 고효율, 초소형, 초정밀) 기술에 기반을 두고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코바디스 등급은 ▲환경안전보건(ESH) ▲노동과 인권 ▲윤리와 공정한 운영 ▲공급망 등 총 4가지 분야로 나눠 각 기준 별 정책, 활동, 결과에 대한 중요도를 선정해 평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