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클라우드 네트워크 장애…국내 고객사 서비스 ‘먹통’
상태바
AWS 클라우드 네트워크 장애…국내 고객사 서비스 ‘먹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1.2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내부 DNS 오류 영향…업비트·쿠팡·이스타항공 등 고객사 웹·모바일 접속 안 돼
출처: 업비트 홈페이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네트워크 장애로 22일 오전 8시경부터 두 시간 가까이 AWS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국내 업체들의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업비트, 코인원, 쿠팡, 배달의민족, 야놀자, 이스타항공 등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내 기업들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사이트 접속이 되지 않거나 지연되는 불편이 이어졌다.

이번 장애는 AWS의 내부 DNS에 오류가 발생하면서 서비스에 정상적으로 접속하지 못했기 때문이며, AWS는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급점검에 들어갔다. 그러나 업체들은 이 같은 내용에 대해 사전 연락을 받지 못해 AWS 측과 연결되기 전까지는 발만 동동 굴려야했다.

한편 오전 10시부터 일부 서비스들이 정상화되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대부분의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