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디멘션, 쿠퍼3D와 한국 독점 총판·APAC 리셀러 계약
상태바
리얼디멘션, 쿠퍼3D와 한국 독점 총판·APAC 리셀러 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2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형 및 재활 분야 보조기 3D 프린팅을 위한 전용 3D CAD 솔루션 개발사 리얼디멘션(대표 류홍종)은 항균 3D 프린팅 소재 개발사 쿠퍼3D와 국내 독점 총판 및 아시아태평양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쿠퍼3D 조사에 의하면 절단 수술 후 보철을 사용하는 인원의 40% 이상이 각종 피부 질환을 앓고 있으며, 이와 같은 현상은 보조기를 사용하는 환자에게서도 관찰된다. 더불어 의료기기의 박테리아 문제는 더 심각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전세계 병원 감염병의 약 50%가 청결 유지가 곤란하거나 살균되지 않은 의료기기의 박테리아 오염으로 인한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쿠퍼3D는 특허 받은 구리 나노 입자 기반의 첨가제를 추가해 항균 3D 프린팅 소재를 개발했으며, 항균 3D 프린팅이 시급한 의료 산업 분야의 수요가 급증하고, 안전을 요하는 타 산업군의 잠재력도 크다고 전망했다.

현재 쿠퍼3D는 농도 1%의 나노 구리가 첨가된 고품질 PLA 폴리머 제품 ‘PLACTIVE’를 시판하고 있으며, 첨가제 농도 1%와 2%의 고품질 의료용 PETG 폴리머 제품 ‘NANOCLEAN’과 ‘MDflex1’이라고 하는 항균성을 지닌 유연한 소재를 곧 출시할 예정이다.

리얼디멘션 류홍종 대표는 “의료 3D 프린팅 사업을 진행하며 늘 필요하다고 느꼈던 것이 항균 3D 프린팅 소재였다”며 “국내 및 아태 지역을 대상으로 쿠퍼3D 제품 판매와 함께 항균성을 요구하는 정형/재활 부목, 보조기 및 수술 가이드 등과 같은 의료 기기에 쿠퍼3D 소재를 적용해 항균 3D 프린팅 제품 제작 서비스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