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만다,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2년 연속 1위
상태바
아만다,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2년 연속 1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2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팅 앱 아만다(대표 신상훈)가 ‘2018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지난 7월 20일부터 30일까지 11일간 전국 20대 남녀 976명을 대상으로 6개 분야 31개 카테고리를 조사해 ‘2018 20대 탑 브랜드 어워즈 -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만다’는 생활 분야 데이팅 앱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데이팅 앱 부문 20대 탑 브랜드 아만다는 브랜드 파워 지수에서 2위 브랜드와 무려 210포인트 차이를 보이며 작년(135 포인트)보다 더 큰 격차를 벌렸다. 이외에도 ‘브랜드 친숙도’, ‘브랜드 선호도’, ‘시간 효율성’, ‘이미지 적합성’ 등 모든 조사 지표에서 타 브랜드 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포인트를 획득했다.

아만다는 기존 회원들의 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 획득한 경우에만 가입 가능한 프리미엄 데이팅 앱 서비스로 2030세대에게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2016년부터 현재까지 동종 업계 내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아는 사람 만나지 않기’, ‘불건전 이용자 신고하기’ 등 서비스 품질과 이용자 편의 향상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넥스트매치 신상훈 대표는 “아만다의 주 사용층인 20대가 직접 선정한 결과이기에 상당히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기 위한 노력은 물론 데이팅 앱 이미지 개선과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만다는 ‘블랙프라이데이’와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1위 선정’을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3일간 ‘리본’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3000원에서 최대 8만 원 상당의 리본을 추가 제공한다. 리본은 아만다 앱 내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에 ‘좋아요’를 보내거나 ‘대화신청’을 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취할 때 사용되는 유료 아이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