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산업 자동화 지원하는 모터 드라이버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산업 자동화 지원하는 모터 드라이버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11.2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IFX007T 노밸리스IC 모터 드라이버, 마이크로컨트롤러·전원만 있으면 모터 구동 가능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산업용 IFX007T 노밸리스IC(NovalithIC) 모터 드라이버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IFX007T 스마트 하프 브리지를 사용해 브러쉬와 브러쉬리스 모터를 손쉽게 효율적으로 구동할 수 있다. 싱글 패키지에 p-채널 하이사이드 MOSFET, n-채널 로사이드 MOSFET, 드라이버 IC를 통합, 모터를 구동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전원장치만 있으면 된다.

인피니언은 수년 전부터 자동차 용으로 노밸리스IC 제품을 제공해 왔으며, IFX007T 제품 출시로 산업용 고객들도 이 제품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JESD471을 충족하며 최대 40V 전원, 최대 55A의 피크 전류를 사용하는 모터를 구동할 수 있다. 산업 자동화 뿐만 아니라 펌프, 헬스케어, 가전기기, 정원용 장비, 팬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다.

이 고집적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 편리성이다. 고객은 제조 공정에서 레이아웃을 간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유 인덕턴스를 낮추고 외부 소자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전체 H-브리지를 제어하기 위해서 3개 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 핀만 있으면 된다.

IFX007T는 과열 보호와 교차 전류 보호 같은 자체 보호 기능을 포함한다. H-브리지 구성으로 하프 브리지가 로직 중복성을 제공하여, 한쪽에 문제가 발생되더라도 다른 쪽이 모터를 정지시킬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은 유연한 모터 제어이다. IFX007T는 하프 브리지, H-브리지, 3상 구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25kHz까지는 PWM으로 모터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상측 또는 하측에서 동적 프리휠링이 가능하다. 조절 가능한 슬루율(slew rate)은 EMI를 줄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