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토스트파일’, iOS 버전 업데이트 출시
상태바
NHN엔터 ‘토스트파일’, iOS 버전 업데이트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2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파일’, 애플 앱스토어 런칭…사진 파일에 최적화된 UI 적용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파일(TOAST File)’의 iOS 버전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이로써 웹과 윈도우 소프트웨어, 구글 안드로이드와 iOS 사용자 모두 토스트파일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토스트파일은 파일 저장과 보관 같은 단순 기능에서 벗어나 개인용 맞춤 파일 관리에 특화된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다. ▲외부 웹 드라이브 서비스의 계정 연동 ▲PC, 모바일 기기 간의 파일 전송 강화 ▲USB, SD 메모리 카드와 같은 외장 메모리 지원 등 차별화된 기능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iOS 업데이트에는 구글 드라이브, 원 드라이브, 드롭박스 등 외부 웹 드라이브 계정 연결 기능이 우선 적용됐다. 이미지 파일에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제공된다. 미리보기가 가능한 이미지 타일뷰 하단에 보여지던 파일명을 삭제함에 따라 사용자는 복잡하고 불필요한 텍스트 노출 없이 보다 깔끔하게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토스트파일의 안드로이드(AOS)와 웹 서비스에도 새로운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이미지 딥러닝을 통한 ‘자동 추천 태그’ 서비스가 첫 선을 보인다. 토스트파일의 이미지 딥러닝 기술을 통해 이미지에 적합한 추천 태그를 추출, 자동으로 설정하는 기능이다. ‘자동 추천 태그’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미지를 구분하거나 설명하기 위한 태그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거나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동영상 파일의 스트리밍 서비스도 추가됐다. 토스트파일에 업로드된 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안드로아이드 플레이어를 통해 바로 보기가 가능하다. 

한편 토스트파일은 다양한 기기와 파일 저장소에 흩어진 파일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지향하는 만큼 사용자 편의에 따른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