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어텍, 항공정비학과 관련 신입생 모집
상태바
한국에어텍, 항공정비학과 관련 신입생 모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2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인가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가 수능 이후 항공정비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신입생 모집 상담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전했다.

이번 신입생 모집은 수능과 내신 점수에 관계없이 적성검사와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모집 과정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전자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과정) 등으로 졸업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한국에어텍 입학처 관계자는 “항공정비사가 전문 직종으로 잘 알려지면서, 관련 인력을 양성하는 항공정비학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본교는 B737NG 기종 교육을 국내 최초로 국토부 인가 받은 바 있으며, 해당 교육을 기반으로 J항공사 공채에 정규직으로 8명이 합격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샤프에비에이견케이 항공정비사 16학번 재학생 5명 취업했는데 해당 기업은 1964년 설립된 이래 국토부에서 공인한 미연방항공청(FAA)에서 발행하는 정비자격증 FAR-145를 소지한 항공기 정비회사로,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적사 항공기는 물론 외항사의 항공기까지 하루 평균 60편 이상의 정비 조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포공항 내 캠퍼스가 위치하고 있는 한국에어텍은  항공사 및 공군장교 출신 중심의 담임교수제로 운영되고 있어서 재학생들의 교육과 진로상담 및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방학생들을 위해 170명 규모의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는데, 해당 기숙사는 24시간 사감선생님이 관리 및 감독을 하고 있어 외부인은 철저하게 출입이 통제되는 등 쾌적하고 안전한 기숙생활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에어텍 신입생 모집 관련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