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웸, 통합인증 플랫폼 ‘패시키’ 해외 진출 나서
상태바
로웸, 통합인증 플랫폼 ‘패시키’ 해외 진출 나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11.2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머스솔루션·한류티브이서울과 협력…아시아·중국에 인증 솔루션·서비스 제공

인증보안 통합플랫폼 전문기업 로웸이 통합인증 플랫폼 ‘패시키(PASSIKEY)’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로웸은 신흥 게임 시장 발굴사 페이머스솔루션, 방송프로그램 공급 업체 한류티브이서울과 각각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로웸의 패시키 등 통합인증 서비스가 페이머스솔루션·한류티브이서울을 통해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와 중국의 통신 및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 사업자에 공급할 수 있게 된다. 로웸 통합인증 플랫폼은 하나의 비밀번호로 로그인, 결제 등 다양한 인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페이머스솔루션은 인도네시아 포털사이트로 약 3000만 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인도플레이 닷컴의 운영사이다. 로웸은 페이머스솔루션을 통해 스타패스 API를 인도플레이 닷컴에 적용하고, 이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내 통신 사업자 등에도 스타패스 API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를 확보한 다음 통합인증플랫폼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스타패스는 로웸의 인증 기술 중 일부 기능을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처음으로 적용한 글로벌 스타 팬덤 앱 서비스로 현재 세계 약 185개국 사용자들이 음악 방송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투표에 참여하고 있다.

한류티브이서울은 CCTV그룹, 상하이미디어 그룹 등 중국의 대형 미디어 사업자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한류티브이서울은 한국의 음원, 방송 등 콘텐츠를 중국에 제공하고, 중국의 콘텐츠는 한국에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 중국 음원 플랫폼인 왕이뮤직에 한국 음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 IPTV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로웸은 한류티브이서울을 통하여 중국의 통신 및 온라인 서비스 시장에 다양한 인증 솔루션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로웸 관계자는 “IoT나 핀테크 서비스가 많아질수록 보안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갖춘 인증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로웸은 이번 사업협력 계약을 통해 글로벌 사용자를 확보하면서 통합인증플랫폼 서비스를 해외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인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