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먼저 말거는 AI 음악 큐레이션 ‘뮤직브런치’ 선보여
상태바
지니뮤직, 먼저 말거는 AI 음악 큐레이션 ‘뮤직브런치’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2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가지니 120만 가입자 음악감상 패턴·취향 분석해 매일 고객에게 말걸고 음악큐레이션 제공

지니뮤직이 국내 최초로 매일 매일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찾아가 말을 걸고 음악을 배달하는 AI 음악큐레이션 ‘뮤직브런치’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기가지니 인공지능스피커 서비스에서 제공된다.

뮤직브런치는 고객이 기가지니 인공지능스피커에 “뮤직브런치 들려줘”라고 한번만 말하면 매일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다양한 추천음악을 배달하는 대화형 음악서비스다. 고객과 약속한 시간에 찾아와 “뮤직브런치가 도착했어요, 지금 들어보실래요?”라고 말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음악감상 후 “좋아요”라고 음악평을 남기면 차후 제공하는 음악큐레이션에 적용시킨다.

한편 120만명이 넘는 기가지니 AI스피커 이용자 중 30~40대(57%)가 AI스피커로 음악을 가장 많이 즐겨 듣는 것으로 분석됐다. 뮤직브런치는 하루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음악을 생활속 배경음악으로 활용하는 고객이용 패턴을 반영해 다양한 음악큐레이션 서비스로 제공된다.

또한 휴먼큐레이션에 관심 높은 고객들을 위해 전문 DJ 10명이 제공하는 ‘오늘의 선곡’ 서비스도 함께 준비했다. 기가지니 이용자들이 DJ 선곡음악이 듣고 싶을 때 “오늘의 선곡 틀어줘”라고 말하면 된다.

기가지니 AI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즐겨 듣는 고객들은 키즈콘텐츠(동요 44.1%), 가요(32.4%), 팝송(7.8%), 클래식(6.6%) 장르를 가장 많이 듣는 것으로 분석됐다.

지니뮤직 지니사업본부 홍세희 본부장은 “뮤직브런치는 먼저 고객에게 말을 걸고 고객의 음악감상평을 큐레이션에 적용하는 대화형 AI음악서비스로 고객이 정한 시간에 매일매일 찾아간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AI스피커사용패턴, 음악이용패턴을 고려해 고객의 마음을 먼저 읽는 이심전심 맥락형 음악서비스를 선보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