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언트 ‘S320’ OCS, SCinet 테스트 네트워크 핵심 역할 수행
상태바
캘리언트 ‘S320’ OCS, SCinet 테스트 네트워크 핵심 역할 수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1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기가비트 이더넷 통해 상용 네트워크 트래픽 성공리 전송

광 스위칭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캘리언트(CALIENT)는 S320 OCS(Optical Circuit Switch)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네트워크인 ‘SCinet’에서 핵심 연결 역할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고성능 컴퓨팅, 네트워킹, 스토리지 및 분석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인 SC18이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미국 댈러스에서 개최된 가운데 SC 컨퍼런스를 위한 고속 네트워크 인프라인 SCinet은 약 10km의 메트로 거리상에 구축된 S320 기반의 싱글모드 400기가비트 이더넷을 이용해 국내외 상용 네트워크 트래픽을 성공적으로 댈러스에 전송하는 새로운 이정표를 달성했다.

인터넷2, LEARN(Lonestar Education and Research Network), 퍼시픽 웨이브(Pacific Wave)는 자사의 원거리 회선을 댈러스에 있는 SC 컨퍼런스에 연결했고, 데이터뱅크(DataBank)는 필요한 파이버 연결, 랙 및 전력을 제공했다. 이들의 상용 트래픽은 두 대의 주니퍼 QFX 데이터센터 스위치와 PTX 코어 라우터간에 연결된 캘리언트 S320 옵티컬 크로스 커넥트를 통해 400기가 이더넷상에서 완벽하게 전송이 이뤄졌다.

SCinet은 SC18 컨퍼런스의 옵티컬 오버레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320포트의 캘리언트 S320을 선택했다. S320는 시스코와 주니퍼의 코어 라우터와 주니퍼, 시에나, 인프네라의 전송시스템을 100기가 이더넷으로 연결했다. 또한 스파이런트, 익시아 등의 네트워크 테스트 장비들도 S320에 연결돼 필요에 따라 원격을 통해 동적으로 테스트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었다.

S320 OCS는 속도 및 프로토콜에 무관해 포트당 30ns 이하의 지연으로 400기가 이더넷 전송이 가능하고, 네트워크 성능과 지연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즉각적으로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바꿀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한편 SCinet 개발운영팀은 400기가 이더넷이 제한적인 실험실 환경이 아니라 SC18의 실환경에서 동작하는 능력을 보여준 것에 의미를 부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