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스크린스포츠 게임 설치 숙박업소 늘어
상태바
VR·스크린스포츠 게임 설치 숙박업소 늘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20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전문가, 창업주 사이에서만 관심을 받던 VR콘텐츠가 점차 대중화 되면서 소비자와 가까워지고 있다.

전용 VR게임방이 전국에 들어서면서 호텔, 리조트와 같은 숙박업소도 별도 공간을 마련해 VR 기기를 설치하면서 첨단 놀이공간으로 변모 중이다.

이에 브이알게임방 대표 브랜드격인 예쉬컴퍼니의 ‘VRZONE’도 서울 가로수길 직영점을 시작으로 현재 일산, 용산, 대전 등 약 140여개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VRZONE은 VR게임 사업뿐만 아니라 VR 콘텐츠 개발과 유통, VR기기 대여 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을 진행하며 해외로도 사업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는 게 업체측 설명이다.

하나의 이색 놀이 문화가 된 첨단 VR시스템은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 되면서 호텔, 리조트 같은 숙박업체에서도 로비 또는 객실 내 또는 외부(컨테이너)에 VR게임 놀이공간을 설치해 고객이 유료 또는 무료로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호텔업 관계자는 “자칫 숙박업소를 폐쇄적인 공간으로 생각할 수 있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VR기기를 통한 이색적인 첨단 놀이공간으로 변모하게 됐다”고 말했다.

다양한 숙박업소에 공급되어있는 VRZONE은 자체개발 콘텐츠와 첨단 오락시스템이 있어 가족 단위 또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예쉬컴퍼니 관계자는 “곳곳에 VR게임방이 있어 전보다는 VR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조금 거리감이 있는 것 같다”며 “동시에 최근 숙박업소에 다양한 첨단오락기기와 VR시스템, 미니 스크린골프 등을 선보이며 보다 대중화 되고 있는 것 또한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VR시스템 및 각종 기기의 설치 및 공급에 대한 문의는 VRZONE 대표 전화번호로 할 수 있으며, 전화번호는 포털 검색 후 VRZONE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