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킹 솔루션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킹 솔루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11.1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ICnet’ 기술 적용…단일 케이블로 오디오·동영상·컨트롤·이더넷 등 지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대표 한병돈)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킹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자동차용 네트워킹 솔루션에 모바일 서비스, 크로스 도메인 통신,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이 추가되되고 있다. 이에 따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패킷, 스트림, 컨트롤 콘텐츠 전송을 위한 유연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그러나 기존 기술로 시스템 업데이트, 인터네트워킹을 지원하기 위해 많은 비용과 노력이 소요되며, 대역폭과 패킷 데이터 성능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다.

마이크로칩의 ‘INICnet’ 기술이 적용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킹 솔루션은 단일 케이블로 오디오, 동영상, 컨트롤, 이더넷 등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지원할 수 있으며,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INICne 기술은 오디오·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축을 단순화하는 동기식 확장형 솔루션으로, 이더넷 지향 시스템 아키텍처를 갖춘 차량에서 끊김 없이 원활한 네트워킹을 구현한다.

INICnet 기술을 활용하면 차량 내 오디오의 다양한 소스와 싱크를 통해 폭넓은 포맷을 지원하여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표준 이더넷 프레임을 통한 파일 전송,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스템 진단을 지원해 고속 패킷 데이터 통신을 제공한다.

INICnet 기술은 스트림 데이터의 효율적인 전송은 물론 IP기반 시스템 관리와 데이터 통신의 원활한 통합을 지원해 준다. 또한 추가적인 프로토콜 또는 소프트웨어 스택의 개발 및 라이센싱을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과 노력 및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50Mbps의 UTP와 150Mbps의 동축 케이블 모두에서 동작하는 표준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확정성이 높고 지연시간이 낮은 INICnet 기술은 복잡한 오디오 및 음향 애플리케이션의 구축을 지원한다. 통합 네트워크 관리 기능으로 2~50 노드에 이르는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동시에 노드를 원격으로 설정 및 관리 가능한 프로세서 없는(processor-less) 또는 슬림형 모듈도 지원한다.

이 솔루션에 탑재된 PoDL 기능을 통해서는 마이크 및 기타 슬림형 모듈의 전력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노드는 순서에 관계없이 같은 결과 값에 따라 배치될 수 있으며, 시스템 상에서 다른 노드와 직접적으로 통신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