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큐브, 3회 연속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
상태바
북큐브, 3회 연속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큐브네트웍스(대표 유철종)가 운영하는 e북포털 ‘북큐브’ 사이트가 2018 굿콘텐츠서비스인증(콘텐츠 제공 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은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우수 사이트를 선정하여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북큐브는 2014년 12월 1차 굿콘텐츠서비스인증 이후 2016년 10월 2차 그리고 2018년 11월 16일 전자책 업체 최초로 3회 연속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

굿콘텐츠서비스인증 기준은 서비스 기술, 서비스 기반, 고객 관리, 제도 준수, 이용자 편의성 등의 영역으로 구성된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인증기준들을 충족해야 하며 이용자 평가 결과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술적 의견을 종합, 8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하는 등 인증 절차가 까다롭다.

2008년 서비스를 시작한 e북포털 북큐브는 60만 권의 전자책 및 4만여 편의 웹소설, 1천여 편의 웹툰 등 다양한 디지털콘텐츠를 유통하는 전문 플랫폼으로써, 이용자 환경에 맞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웹소설을 이용할 수 있게 웹리더를 적용했으며, 웹툰 작품에 할인정보 라벨을 추가하고, 무료 이용권 지급 방법을 변경하는 등 웹툰 페이지를 개편했다.

북큐브 관계자는 “이용자 결제 편의를 위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등의 간편결제를 추가하고, 웹소설 플랫폼을 개편할 예정이다”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