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G ONE·이넥트, 친환경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파트너십
상태바
FBG ONE·이넥트, 친환경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파트너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1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BG(Fintech Blockchain Group) ONE과 이넥트(enect)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에너지 데이터의 효율적인 관리와 운영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알리고 비즈니스 인프라 조성 및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FBG ONE은 아시아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디지털 자산 관리 회사 중 하나로 알려진 FBG의 자회사다.

이넥트는 새로운 에너지 체계 구축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에너지 생산과 사용으로 이어지는 스마트 에너지 플랫폼을 형성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특히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잡을 수 있다는 점과 국내 가상화폐거래소인 캐셔레스트에 상장돼 주목 받고 있다.

관계자는 “이넥트의 솔루션은 사물인터넷,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을 에너지 시장에 활용해 에너지 생산 및 소비 생태계 흐름은 물론 운영 관리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며 “에너지 생산자인 기업 및 국가는 그에 필요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생산 및 배분하게 되며 수요의 안정적인 정착으로 새로운 친환경에너지 시장으로의 확대는 물론 기후 변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넥트의 안정적인 에너지 효율화 솔루션이 새로운 에너지 사업의 기반이 돼 에너지 신시장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