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바리스타 자격증 무료 교육 이벤트…카페창업·프리랜서에 도움
상태바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무료 교육 이벤트…카페창업·프리랜서에 도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1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자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온라인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본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당첨된 이들은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바리스타교육과정을 커피 아카데미 학원비 부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해당 교육원이 제공하는 커피바리스타 교육과정 인강은 카페를 운영하는 바리스타의 기본지식부터 카페에서 하는일 배우기, 커피 원두 로스팅, 블랜딩, 분쇄 및 추출 등 커피와 관련된 학습이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이에 바리스타 되는법 또는 카페 바리스타 연봉/월급 등 근무조건을 알아보며 커피 바리스타1급, 2급 자격증 필기,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이들 사이에서 학원비 부담없이 공부하기에 좋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장학진흥원의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을 통해 핸드드립 커피 내리는 방법이나 다양한 메뉴의 커피 만드는 법 등 커피와 관련된 학습을 많이 배워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한국장학진흥원은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과 함께 학습 시 취업에 도움될 수 있는 커피로스팅마스터, 커피감정평가사, 티소믈리에, 와인소믈리에 등의 자격증 교육과정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해당 교육원은 장학지원 이벤트에 당첨된 이들에게 커피바리스타 자격증을 포함한 총 121종의 자격증 종류 인강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선택한 자격증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 중이다.

덧붙여 한국장학진흥원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직업 등과 연관된 121종의 모든 자격증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 연봉이나 월급 등 근무조건을 알아본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 및 이벤트 참여는 한국장학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