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알베오 가속기 카드로 데이터센터 리더십 강화
상태바
자일링스, 알베오 가속기 카드로 데이터센터 리더십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1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베오 U280 추가…델 EMC, 알베오 U200 가속기 카드 인증

적응형 및 지능형 컴퓨팅 부문 선두주자 자일링스는 최근 발표한 알베오(AlVEO) 데이터센터 가속기 카드 포트폴리오에 U280을 추가하고, 제품라인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알베오 U280은 고대역폭 메모리 HBM2를 비롯해 첨단 고성능 서버 인터커넥트를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자일링스는 델 EMC가 알베오 U200 가속기 카드를 인증한 최초의 서버 공급업체며, 일부 델 EMC 파워엣지 서버를 통해 주요 HPC 및 다른 작업부하를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력한 알베오 가속기 카드 포트폴리오는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에서 업계 표준 서버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자일링스 데이터센터 부문 부사장 매니시 뮤탈(Manish Muthal)은 “업계 표준인 HBM2와 탁월한 처리량을 통해 메모리 사용 비중이 높은 애플리케이션에 강점을 제공하는 U280 출시와 더불어 델 EMC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새로운 카드는 알베오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력하게 보완해 줄 것으로, 다양한 핵심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중요한 데이터센터 가속 요건을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이를 넘어서는 새로운 제품들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알베오 U280 가속기 카드는 데이터베이스, 분석 및 머신 러닝 추론을 비롯해 메모리 사용 비중이 높고, 연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의 적응형 가속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초당 460기가바이트 속도의 8기가바이트 HBM2를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CCIX 호스트 프로세서와의 높은 대역폭, 낮은 지연시간, 캐시 코히어런트(Cache Coherent) 공유 메모리 액세스가 가능하도록 최신 서버 인터커넥트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CCIX 지원 PCIe 4.0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모든 기능들은 까다로운 HPC 환경은 물론 금융 거래 및 리스크 모델링, 데이터베이스 가속화 등과 같은 다른 범용 데이터 센터 작업부하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U280은 내년 1분기 샘플 공급이 시작될 예정이다.

한편 델 EMC 파워엣지 서버는 알베오 U200 가속기를 최초로 인증한 제품으로, 오는 12월부터 공급이 시작될 예정이다. 알베오 가속기 카드는 R740, R740xd, R7425, R840, R940xa 등 파워엣지 서버에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