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글콘, 코딩 콘텐츠 ‘밍글봇 언플러그드 컴퓨팅’ 출시
상태바
밍글콘, 코딩 콘텐츠 ‘밍글봇 언플러그드 컴퓨팅’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1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초등 저학년 위한 게임기법 적용으로 컴퓨팅 사고력 향상

밍글콘(대표 진현정)이 미취학 아동, 초등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코딩 콘텐츠인 ‘밍글봇 언플러그드 컴퓨팅’을 출시했다.

‘밍글봇 언플러그드 컴퓨팅’은 밍글콘 캐릭터 밍글봇을 활용해 컴퓨팅 사고의 기본 개념을 게임 기법과 프로그래밍, 알고리즘의 원리를 접목한 콘텐츠다.

게임과 놀이를 접목해 아이들이 컴퓨터 없이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 압축, 알고리즘 등의 컴퓨터 과학 내용을 카드, 크레용 등의 주변의 생활 도구들을 이용해 미술, 체육, 놀이와 게임 등을 통해 배우도록 개발 제작됐다. 이에 유아, 초등 저학년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기 위한 사전준비(PREP) 콘텐츠로 국내외 시장에서 자리매김을 하는 것이 목표다.

단순 알고리즘 개념만 가미한 콘텐츠가 아니라 컴퓨팅 사고의 9가지 개념을 아이들의 수준에 맞춰 책, 게임, 놀이, 만화, 신체활동, 그리고 다양한 도구(카드, 스티커, 종이 접기, 로봇, 보드판) 등을 사용하도록 접목했다. 어린이들에게 많은 지식을 주입하고 전달하는 것이 아닌 일상생활 속에 스며들어 있는 다양한 컴퓨터 과학에 대한 이해를 통해 컴퓨팅 사고를 기르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

진현정 밍글콘 대표는 “밍글봇 언플러그드 컴퓨팅 콘텐츠를 통해 컴퓨팅 사고력 향상과 아이들이 생활에서 직접 적용하고 응용하여 자기 주도적인 태도로 문제를 해결하는데 많이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며 “국내뿐 아니라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로 번역해 연내 글로벌 시장 개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밍글봇 언플러그드 컴퓨팅’은 성남산업진흥원의 ‘2018년 산업별 R&BD 콘텐츠 사업화’ 지원 과제에 최종 선정돼 개발됐고, ‘밍글봇 언플러그드 컴퓨팅’은 연내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