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각종 대회 수상 비결은?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각종 대회 수상 비결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1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각종 요리경연대회에 우수한 수상성과를 이어오는 수상 비결을 13일 공개했다.

현재 서울현대 호텔조리전공은 대회전담반을 운영하여 요리대회 스케줄을 관리하고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의 1:1 지도를 통해 국내외 요리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실제 서울현대는 2018 월드푸드콘테스트 대상, 2018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대상, 2017 WACS 코리아 푸드 트렌드 페어 대상, ‘2017 코리아 월드 푸드 챔피언십 최우수상’, 독일 세계요리올림픽에서 금상을 비롯한 참가 학생 전원이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이 학교 호텔조리과 과정은 에드워드 권 셰프와 최현석 셰프가 각각 학장,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이 실무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커리큘럼의 80%가 실습으로 진행되며, 약 300여 개의 산학협력을 통해 특급호텔 및 레스토랑, 외식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턴십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실무능력도 향상시키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탄탄한 커리큘럼과 체계적인 대회전담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학생들은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수상실적을 내며 자신들만의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는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취업률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현대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2019학년도 신입생을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