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공부 막바지…시험일 최적의 컨디션 관리 돕는 선물은?
상태바
수능 공부 막바지…시험일 최적의 컨디션 관리 돕는 선물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1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15일로 예정된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코앞에 두고 막바지 스퍼트에 들어간 학생들이 있는 반면, 불안감에 잠을 못 이뤄 피로에 시달리는 학생들도 많아졌다.

해마다 잠을 설치는 바람에 시험을 망쳤다는 수험생이 적지 않게 나오기 마련인데, 이 들 대부분은 시험 당일 맑은 정신으로 시험을 봐야 한다는 생각에, 평소보다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사람에게 있어 중요한 생체리듬 중 하나가 수면이기 때문에, 이 같은 변화를 주는 것은 그리 바람직하지 않다. 생체리듬을 순간적으로 바꾸게 되면 신체는 이에 바로 적응하지 못해 많은 무리가 따르게 된다.

따라서 시험 전 무조건적으로 잠을 늘리기보다 먼저 자신에게 적당한 수면시간을 알고, 시험 2주 전부터 조절해 가는 것이 중요하다. 밤 11시에 자고 오전 6시에 일어나 하루 7시간 정도의 수면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이를 위해 잠드는 시간을 하루 15분씩 점진적으로 앞당기고 아침에 조금씩 일찍 일어나는 방법을 활용하면 몸에 무리를 주지 않을 수 있다.

수험생 컨디션 관리에서 잠과 함께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면역관리다. 면역력은 고른 영양 섭취와 꾸준한 운동 등으로 평생 관리해야하는 것이나, 수험생의 경우 이 두 가지조차 제대로 실천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에 간편한 섭취 만으로 면역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수능을 앞두고 면역과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한 홍삼 제품으로 ‘정관장 아이패스’를 선보인 바 있다. 수험생 사이에서 특히나 인기가 높은 정관장 아이패스는 100% 계약재배와 290개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연령별로 적합한 황기, 당귀 등의 부원료를 배합하여 성장기 단계별 꾸준한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중 ‘정관장 아이패스파워’는 녹용추출물분말, 베리 혼합 농축액과 더불어, 비타민류까지 부원료로 함유되어 단기간 특별관리가 필요한 수험생들이 섭취하기에 적합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등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아, 효도선물이나 수능선물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며 “학업으로 인한 피로와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패스 파워를 통해 수험 당일 성공적인 컨디션을 유지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관장 멤버스 회원 중 매일 선착순 100명의 신청자에게 아이패스 체험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