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IA, 서울시 정보보호 인재 양성 교육생 모집
상태바
KISIA, 서울시 정보보호 인재 양성 교육생 모집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11.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세~39세 서울 거주 구직자 대상…전문기술연수·기업인턴 거쳐 취업 연계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회장 이민수 KISIA)는 서울특별시가 지원하는 뉴딜일자리 민간기업 공모사업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39세 미만, 서울 거주하는 구직자이며, 전문기술연수와 기업인턴을 거쳐 취업에 연계한다. 기업 임원과 인사담당자의 면접을 거쳐 선발된 연수생은 내달 17일부터 6주간 네트워크·시스템 취약점 진단과 분석 실무, 웹 구조 및 모의해킹, 악성코드분석, 침투테스트 및 침해사고대응 실무 등을 교육 받는다. 집체교육 이후에는 현업을 체험할 수 있는 1주의 현장실습교육의 시간을 가지고, 최종적으로 현장실무기업 매칭을 통하여 인턴(3개월)에 연계된다.

모든 강사진은 정보보호 산학계에 10년 이상 종사한 현업 전문가로서 많은 이론교육 및 실무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방향 교육이 아닌 양방향 소통을 진행한다. 해당 교육과정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멘토링도 병행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인턴기간 3개월 동안(최대 월 240만원) 임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 참여기업은 두루안, 바이오닉스진, 에스에스알, SK인포섹, 엘에스웨어, 오픈베이스, 워터월시스템즈, 유넷시스템, 지니언스, 지란지교시큐리티, 한국통신인터넷기술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