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드롭박스에 전자서명 기능 지원
상태바
어도비, 드롭박스에 전자서명 기능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1.1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기기서 사용 가능…기업 생산성·효율성 증가 기대

드롭박스(Dropbox)에서 어도비 사인을 이용한 전자서명이 가능해진다.

12일 어도비는 드롭박스 사용자를 위한 ‘어도비 사인을 통한 서명을 위해 보내기(Send for Signature with Adobe Sign)’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연말에 출시될 예정며, 드롭박스가 사용자의 파일 편집 지원을 위해 공개한 ‘드롭박스 익스텐션(Dropbox Extensions)’의 일부로서 제공된다.

드롭박스에서 어도비 사인을 통해 서명 보내기 기능을 이용하려면 드롭박스 폴더에서 서명할 워드 및 PDF 파일을 선택한 후, 문서를 열고 ‘서명을 위해 보내기’ 하단의 어도비 사인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다른 사람에게 전자서명을 요청할 땐 서명인과 수신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이때 암호를 걸어 문서 보안을 유지할 수 있으며, 수신인이 서명을 하지 않으면 재확인 요청 알림을 보내면 된다.

특히 어도비 사인은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를 활용, 클릭 한 번으로 문서 내 서명이 필요한 항목을 자동으로 탐지하고, 필요시 서명 공간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

전자서명은 모든 기기에서 가능하며, 수신인의 문서 열람이나 서명 여부 등 진행과정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서명된 문서는 드롭박스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된다.

어도비 관계자는 “수억 명에 이르는 드롭박스 사용자가 어도비 사인을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업계 선도적인 전자서명 솔루션인 어도비 사인은 이미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의 상위 100대 기업 중 절반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