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에 카카오톡 상담 제공
상태바
인포뱅크,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에 카카오톡 상담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1.0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계약 관련 정보 간편하게 조회…개인 맞춤형 서비스 이용 가능

인포뱅크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에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계약고객들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을 검색 후, 채팅창을 통해 필요한 계약정보나 서비스를 버튼 클릭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메뉴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오는 내용 중 빈도가 높거나 자주 묻는 질문들을 분석해 구성됐고, 휴대폰 인증, 카카오페이 인증과 같이 간편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계약 조회, 주소 변경 등을 할 수 있다.

인포뱅크는 채팅 상담 서비스와 함께 상담사와 연결하기 전 자주 묻는 질문을 메뉴로 구성한 자동응답시스템을 상담톡 솔루션의 기능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업이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메뉴로 구성하고 기업 내부의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해 계약 내용, 납부 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콜센터에 전화하거나 홈페이지에 직접 로그인하지 않아도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카카오톡으로 조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콜센터의 통화 중 대기를 하지 않아도 되고 별도의 앱 설치를 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으로 즉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최근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이 셀프서비스로 정보를 조회하거나 상담사와 채팅을 통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한편 인포뱅크는 최근 할부 금융회사, 생명보험사, 증권정보기업 등에 카카오톡 상담톡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B2B 전문 기업으로서 기업의 시스템과 연동한 개발 노하우로 상담톡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