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 혈압계 ‘BPBIO320’, 유럽고혈압학회 임상시험 통과
상태바
인바디 혈압계 ‘BPBIO320’, 유럽고혈압학회 임상시험 통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08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체성분분석 전문기업 인바디(대표 차기철)의 혈압계 ‘BPBIO320’이 국내 혈압계 중 최초로 유럽고혈압학회(ESH)에서 주관하는 자동혈압계 임상시험을 통과해 Blood Pressure Monitoring Journal에 논문이 등재될 예정이다.

유엔환경계획(UNEP)이 2013년 10월 미나마타 협약을 채택해 2020년부터 수은 혈압계 사용을 금지한다. 수은 혈압계는 전문가들로부터 혈압측정기의 표준으로 여겨지나 대체품인 오실로메트릭 방식은 논문을 통해 최고혈압과 최저혈압에서 약 18%, 8% 오류를 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서 오실로메트릭 방식의 오류를 연구한 Stergiou 교수는 2010 고혈압 가이드 라인을 정립했으며 인바디 혈압계 BPBIO320의 ESH-IP 2 정밀도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인바디 혈압계는 유럽고혈압학회(ESH)로부터 실효성을 검증하는 동시에 신제품 출시로 라인업을 완성해 수은 혈압계 시장을 대체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터널형 자동 혈압계 BPBIO750은 BPBIO320과 동일한 상향가압방식이 적용되었고 양팔 모두 측정 가능하다. 팔에 밀착돼 정확한 측정 자세를 유도하는 무빙 커프, 팔의 형상을 반영해 팔꿈치의 올바른 안착을 유도하는 무빙 엘보우 센서는 휠체어를 타는 사용자까지도 정확한 혈압 값을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용 자동 혈압계 BPBIO250은 다양한 진료 환경에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일반, 청진, 반복, 범위설정, 측정자의 심리적 요인까지 고려한 숨김 모드까지 5가지 측정 모드를 달리 선택할 수 있다.

무수은 혈압계 BPBIO220은 수은 혈압계에 익숙한 전문가들에게 편리한 UI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수은 혈압계에서 배기속도를 조절하며 혈압 기록이 어려웠던 불편함을 개선해 한 손으로 배기속도를 조절하며 동시에 혈압을 마크할 수 있는 특허 받은 컨트롤러를 사용한다.

정확한 결과값, 측정자와 관리자 모두의 편의성 고려, 각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신제품 출시로 인바디 혈압계 라인업이 완성 되었다. 국제적인 기관으로부터 정확도를 검증 받음으로써 2020 미나마타 협약으로 인한 수은 혈압계 교체에 대비하고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