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무선 메시 네트워킹·AI 지원 IoT 솔루션 공개
상태바
온세미컨덕터, 무선 메시 네트워킹·AI 지원 IoT 솔루션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07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는 일렉트로니카(Electronica) 2018에서 새로운 IoT 프로토타이핑 플랫폼을 특징으로 하는 RSL 10 무선 시스템온칩(SoC) 기반 초저전력 IoT 솔루션을 선보였다.

온세미컨덕터의 IoT 플랫폼 포트폴리오에 새로이 추가된 두 가지는 블루투스 IoT 개발 키트(B-IDK)와 에너지 하베스팅 블루투스 저전력 스위치다. 온세미컨덕터는 일렉트로니카에서 메시 네트워킹과 무 배터리 엣지 노드, 엣지에서 인공지능(AI)으로 실행되는 최첨단 오디오 및 비전 솔루션 데모 시연을 진행한다.

RSL 10은 절전 모드에서 62.5 나노와트(nW), 수신 시 7밀리와트(mW)만 소비하는 업계 최저 전력 블루투스 저 에너지 SoC이다. RF 트랜시버와 Arm Cortex-M3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합해 지능형 및 연결 IoT 엣지 노드 개발에 적합한 단일 칩 솔루션을 제공한다.

업계 최저 전력 블루투스 저 에너지 솔루션인 RSL10은 수확된 에너지로만 작동할 수 있는 엣지 노드를 구현할 수 있어 배터리와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연결 IoT 엣지 노드를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최근 출시된 B-IDK는 IoT를 겨냥한 블루투스 저 에너지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프로토타이핑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듈형 플랫폼이다. 신속한 개발을 위해 RSL10과 더불어 다양한 센서 및 액추에이터 모듈이 함께 제공되며, 즉각적인 클라우드 연결을 제공하기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제공된다. 사용 준비를 마쳤으며 샘플 소프트웨어로 완벽하게 지원되는 ‘즉시 사용 가능한’ 하드웨어-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일렉트로니카 2018 온세미컨덕터 부스에서는 RSL10 센서 개발 키트를 특징으로 하는 블루투스 저 에너지 메시 네트워킹 데모를 비롯해 새로운 RSL10 사용 사례를 조명하는 네 가지 IoT 데모 시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초저전력 블루투스 저 에너지, 센서, 메시 기술을 통합해 다 대 다 연결을 구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모션과 태양열에서 수확한 에너지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블루투스 저 에너지와 지그비(Zigbee), 그린 파워(Green Power)를 구현하는 무 배터리 무선 엣지 노드 데모 시연도 있을 예정이다. 온세미컨덕터는 비전 IoT에서 최신 이미지 센서와 PoE(Power over Ethernet) 트랜시버를 통합한 머신 비전 카메라를 시연한다. 또한 참가자들은 온세미컨덕터 기술을 사용해 IoT 엣지 노드에 AI를 추가해 자연어 처리를 사용한 음성 명령 감지 및 대응이 이뤄지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