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제온 프로세서 신규 라인업 2종 공개
상태바
인텔, 제온 프로세서 신규 라인업 2종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1.0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C·AI용 ‘캐스케이드 레이크’·입문 서버용 ‘제온 E-2100’…데이터 중심 플랫폼 확대

인텔은 제온 프로세서 제품군의 두 가지 포트폴리오인 ‘캐스캐이드 레이크 어드밴스드 퍼포먼스(Cascade Lake advanced performance)’와 입문용 서버를 위한 인텔 제온 E-2100 프로세서를 6일 공개했다.

캐스캐이드 레이크 어드밴스드 퍼포먼스는 고성능 컴퓨팅(HPC), 인공지능(AI) 및 서비스형 인프라(IaaS)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제품이다. CPU당 최대 48개의 코어와 소켓당 12개의 DDR4 메모리 채널을 제공하기 위한 성능 최적화된 멀티칩 패키지를 포함한다.

인텔 측은 캐스캐이드 레이크 어드밴스드 퍼포먼스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8180 프로세서 대비 린팩(Linpack) 성능 최고 1.21배, 스트림 트라이어드(Stream Triad) 성능 최고 1.83배 향상됐으며, 인텔 제온 플래티넘 프로세서 대비 최고 17배의 초당 이미지 추론 성능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중소기업(SMB)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인텔 제온 E-2100 프로세서는 입문용 서버에 적합한 워크로드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가장 민감한 종류의 워크로드를 대상으로 향상된 데이터 보호를 필요로 하는 모든 컴퓨팅 부문에 걸쳐 적용될 수 있다.

인텔 제온 E-2100 프로세서 기반의 서버를 적용한 소규모 사업체는 프로세서의 향상된 성능과 데이터 보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텔 제온 E-2100 프로세서 제품군에 적용된 인텔 SGX는 고객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과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기업은 최신 파일 공유, 스토리지 및 백업, 가상 현실화, 임직원 생산성에 관한 솔루션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다.

리사 스펠만(Lisa Spelman) 인텔 부사장 겸 인텔 제온 제품 및 데이터센터 마케팅 담당 제너럴 매니저는 “인텔은 고객의 시스템 요구사항을 가장 잘 충족하는 다양한 종류의 워크로드 최적화 솔루션을 선보이는데 주력한다. 인텔 제온 프로세서 제품군에 캐스캐이드 레이크 어드밴스드 퍼포먼스 CPU와 제온 E-2100 프로세서를 추가한 것은 다양한 고객군에게 성능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인텔의 신념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