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인더스트리 4.0 지원 신제품 출시
상태바
맥심, 인더스트리 4.0 지원 신제품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11.0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공장 인텔리전스 제공 ‘Go-IO 산업용 IoT 플랫폼’ 출시…저전력·고성능 지원 IC 선 봬

맥심인터그레이티드는 인더스트리 4.0을 지원하는 IoT 플랫폼과 디지털 입력 집적회로(IC) 신제품군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Go-IO 산업용 IoT 플랫폼’은 인더스트리 4.0 디지털 공장 장비에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고, 공장 내부 PLC의 엄격한 크기와 전력 필요사항을 충족시킨다.

신용카드 절반 크기에 17가지로 구성 가능한 IO가 집적된 Go-IO는 자동화된 공장 서브시스템에서 산업용 IoT의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내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자가 진단 기능을 구현한다.

▲‘Go-IO 산업용 IoT 플랫폼’ 다이어그램

디지털 공장은 변화하는 상황에 따라 즉시 제조 라인을 조정해야 한다. 자동화된 장비는 완전한 산업 융합을 위해 자가 진단과 최적화 기능도 요구된다. Go-IO는 최첨단 인텔리전스를 지원해 장비 상태, 상황 정보를 모니터링 및 커뮤니케이션하고 처리량과 생산성을 높여준다.

Go-IO는 제어 기능과 인텔리전스를 단일 중앙 제어 센터에서 각각의 자동화된 장비로 이동시켜 변경된 제품 사양이나 제조 요구사항에 장비가 즉각 대응하도록 한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이전 버전인 포켓 IO보다 전력 소비는 50%, 크기는 10배 더 작아 (1입방 인치 이하) 한층 까다로워진 PLC의 크기 및 전력 필요사항을 만족시킨다.

유연하고 견고한 오픈소스 Go-IO는 산업·빌딩 자동화, 산업용 로봇 분야에 이상적이다. Go-IO에는 ▲12개의 고집적 IC ▲다중 디지털 IO 구성을 지원하는 17개 IO ▲아날로그·디지털 센서 모두에 범용 IO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4채널 IO 링크 마스터 ▲시간에 민감한 상태 및 상황 정보를 로컬 데이터 레이크(data lake)나 클라우드에 업로드하기 위해 안정적인 멀티 드롭 데이터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강력한 25Mbps 절연 RS-485 통신 채널이 포함된다.

경쟁 제품 절반 크기 IC 신제품

새로 발표된 IC 제품군은 크기·전력·성능 등 인더스트리 4.0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통합했다. ‘IEC61131-2-컴플라이언트 디지털 입력 디바이스 포트폴리오’는 업계 최소형 솔루션으로 풋프린트가 경쟁 솔루션 대비 절반 크기 밖에 되지 않는다. 초소형 풋프린트의 PLC에 강력한 기능이 추가돼 적응형 제조를 강화하고 경쟁 솔루션보다 6배 빠른 속도로 디지털 입력을 가능하게 한다.

이 제품군에는 별도의 절연 전력 공급 없이도 기생 전력으로 동작하는 디지털 입력 디바이스가 포함돼 업계 최저인 최대 60%까지 전력 손실을 줄여준다. 제품군 내 모든 솔루션에는 진단 기능이 탑재되고 개별 부품은 성능 향상 기능을 제공한다. 성능 향상을 위해 1kV 이상 서지(surge) 보호 기능과 8개 외부 TVS 다이오드 제거, 공장 가동 시간을 높이기 위한 나선(open-wire)/단선 진단과 같은 광범위한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