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대입 재수기숙학원 선택 시 고려할 점…진성남자기숙학원 선착순 모집
상태바
2020학년도 대입 재수기숙학원 선택 시 고려할 점…진성남자기숙학원 선착순 모집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11.0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 시점에서 올해수능을 재대로 준비하지 못한 고3학생들은 후회와 함께 벌써부터 재수를 깊이 고민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이에 내년 수능 준비에 일찌감치 기숙학원 입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실제로 성적 향상을 이끌어 주는 기숙학원을 고르려면 몇 가지 원칙을 염두에 둬야 하는데 반 당 정원은 적절한지, 학생 개개인에 맞춘 1:1 학습이 이뤄지는지, 정규 수업 외 특강과 보충 수업이 편성돼 있는지, 강사진의 실력은 어떠한지, 숙소와 식사는 어떻게 제공되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공부 외 다른 것에는 신경을 쓰지 않도록 남녀 성별이 구분된 기숙사라면 더욱 좋다.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진성남자기숙학원은 기숙학원이자 사립명문고등학교인 진성고등학교의 패밀리 학원이다.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입시기숙학원 부문 6년 연속(2011년 ~2016년)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SKY대를 비롯한 명문대학교 입시에 최적화 된 시스템을 갖췄다.

현재 내년 2020학년도 수능을 대비하는 남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년 12월 9일(일) 개강을 앞두고 재수조기준비반을 모집 중으로 2019년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들이 모집 대상이다. N수생, 검정고시생, 대학 휴학생 및 졸업생, 군 전역자도 일부 선착순 모집한다. 각 반별 15명 정원의 소수 정예로 운영되며 수능 전 과목을 집중적으로 그룹 지도해 준다.

특히 진성남자기숙학원 대입재수반에서는 수학 정복을 위해 수학 성적별로 반 평성을 하여 수준별 맞춤 학습을 실시하는 게 장점이다. 1:1 수학 질의응답 제도를 갖췄으며, 우수 강사진이 정규 및 특강, 보충수업을 통해 수학 성적향상을 이끌어 준다. 수능을 대비한 수학 문제 실전 풀이도 진행된다.

영어듣기 만점을 목표로 아침, 야간 자습시간에 매일 2회 영어 듣기 훈련을 실시하며 매일 의무적으로 영어 단어를 암기하도록 하고 시험을 실시한다. 정규 수업 종료 후 희망하는 경우에 한해 인터넷 강의도 들을 수 있다.

반별 담임교사는 함께 상주하며 24시간 학생들의 학습과 성적, 생활을 관리해 주며, 진학 및 상담 지도도 실시하여 원하는 대입 진학을 뒷받침한다.

부대시설도 훌륭하다. 침실 내 화장실, 1인용 개인 침대, 개인냉장고, 개인사물함 등이 비치된 호텔급 숙소에서 학생들은 휴식과 취침을 편하게 할 수 있다. 넓고 쾌적한 개인 지정석 독서실과 체력단련실, 하늘공원도 준비돼 있다. 영양사와 조리사가 매일 아침 선별한 신선한 재료로 균형 잡힌 식사와 간식을 제공한다. 매주 일요일에는 영화 감상 시간도 마련된다.

진성남자기숙학원 관계자는 “학부형 안심 시스템을 통해 PC나 스마트폰으로 입소 후 자녀들의 생활과 학습 상태 등을 공개한다”며 “입학 방법을 비롯한 기타 궁금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