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지능형 카메라로 주요 시설 피해 예방”
상태바
엑시스 “지능형 카메라로 주요 시설 피해 예방”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11.0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 통합 시스템으로 외부 침입·공정 중단·직원 부상 등 비상상황에 빠르게 대응토록 지원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제조 산업체와 주요 기간산업 시설에 열상 네트워크 카메라를 공급해 직원과 시설 안전 강화에 나서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저유소에서 화재가 발생해 117억원에 달하는 피해가 발생해 주요 시설의 안전 강화 방안 마련이 요구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열상 네트워크 카메라가 주목되고 있다. 엑시스의 솔루션은 온도를 감지해 이상 상황 발생 시 자동으로 보안 경고 방송을 송출해 화재와 같은 재해로부터 직원과 시설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국내 에너지 공장에 설치된 엑시스의 열상 네트워크 카메라는 응급 상황을 확인해 IP스피커로 안내 방송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응급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공장은 작업 환경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응급 상황 및 내부 안내 방송용 아날로그 스피커를 IP 오디오로 교체해 넓은 부지에 대한 중앙 통제 및 방송 품질을 개선했다.

이를 위해 기존에 구축한 ‘Q16 고정형 네트워크 카메라’에 ‘C3003 네트워크 혼 스피커’ 180대를 추가했다. 엑시스 영상 감시 시스템은 경계 침입 시스템과 상호 작용할 수 있고, 알람 비디오 클라이언트를 활용해 보안 직원이 알람이 울린 영역의 실시간 영상 및 이미지를 빠르게 확인하여 신속한 대응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비디오 감시 시스템과 오디오 솔루션의 간편한 통합으로 감시 및 경보 시스템의 효율성이 극대화 됐으며, 하울링과 지연시간이 감소되어 아날로그 스피커 대비 음질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액시스 ‘Q2901-E 온도 알람 카메라’ ‘D2050-VE 네트워크 레이더 디텍터’ ‘Q61 시리즈 PTZ 네트워크 카메라’

엑시스 영상보안솔루션은 단일 통합 시스템을 통해 외부 침입, 공정 중단, 직원 부상 등 현장 내 생산성과 수익성, 직원 복지를 위협하는 요인을 총체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엑시스 침입 보호 솔루션은 경계구역에서 중요 핵심구역까지 현장을 총체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보호한다. 오디오 기능 및 접근 제어와 결합 시 영상과 열상, 레이더 이미지를 통해 침입자에 대한 감지, 및 확인, 억제, 식별 및 추적이 가능할 뿐 아니라 이 모든 것을 단일 중앙 제어실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열상 네트워크 카메라는 시야각 안에 들어오는 물체의 열 신호를 감지하므로, 날씨나 환경적 제약과 관계 없이 사람이나 물체를 감지한다. 모션 디텍션 알람이 결합된 지능형 열상 이미지 분석은 잠재적 침입자에 대한 보안 경보를 발령하고, 동물 또는 무생물체에 의해 알람이 울린 것은 아닌지 확인 가능하도록 충분한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원격 온도 측정 및 알람 설정이 가능한 AXIS Q29 시리즈 제품은 발전 설비, 화재 위험이 있는 구역, 자체 발화 물질이 포함된 산업 공정의 원격 모니터링에 이상적이며, -40도에서 550도 사이의 물체 온도를 감지하여 신속하게 문제를 식별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해 준다.

고속 정밀 팬/틸트와 강력한 줌 기능을 탑재한 ‘Q60’ ‘Q61 PTZ’ 네트워크 카메라를 연동하면 감지된 사람을 줌인해 추적하거나 문제 구역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해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D2050-VE’ 네트워크 레이더 디텍터는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나 혼 스피커, 기타 네트워크 장치와 더불어 사용시 다양한 빛과 날씨 조건에서 움직이는 객체를 높은 정확도와 우수한 신뢰성으로 감지하고 추적할 수 있어 전체 시스템의 감시 성능 및 효율을 극대화한다.

김상준 엑시스코리아 영업총괄디렉터는 “최근 국내 산업 단지 내 안전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사업장의 안전 유지 뿐 아니라 전체적인 생산 효율성 강화 및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이 급증하고 있다”며 “엑시스는 적극적인 감시 및 보호가 필요한 다양한 산업체 및 주요 산업 시설물 등에 지능형 네트워크 카메라 및 오디오 솔루션의 연동을 통한 통합된 보안시스템 구축을 지원하여 안전성과 생산성, 효율성을 극대화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