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씨앤에스, 중기부 ‘디딤돌창업과제’ 선정
상태바
블록체인씨앤에스, 중기부 ‘디딤돌창업과제’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1.0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유전자 정보 고려한 맞춤형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사업성 부문서도 높은 평가

블록체인씨앤에스(대표 윤명철)는 중소기업벤처부의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인 ‘디딤돌창업과제’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과제는 ‘개인의 유전정보와 라이프로그(Life-log) 데이터를 활용한 수요 공급 연계형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과 스마트컨트랙트 기반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기능 고도화’가 핵심이다.

과제에 선정된 기술은 개인의 유전자 정보를 고려한 맞춤형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ICT 융합 과제로서 블록체인 보안 기술을 적용해 차별성을 갖췄으며, 프라이빗(Private) 블록체인을 자체 구축함에 있어 데이터 처리 속도 측면에 강점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국 시장을 겨냥한 국내에서 생산되는 화장품, 건강식품 판매를 위한 플랫폼 개발도 완성 단계에 있고, 판로개척도 상당 부분 진척돼 있어 사업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 측은 이번 정부 과제 선정이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대한 노력의 결실로, 블록체인 기술이 다양한 산업과 융·복합되고 서비스로 구현될 때 비로소 사회적으로 효용 가치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된 사례라고 강조했다.

윤명철 블록체인씨앤에스 대표는 “이번 디딤돌 과제에 재단법인 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와 컨소시엄을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IoT, 클라우드 기술을 지원받고, ICT 기술 융복합 서비스를 토대로 중소기업·영세 소상공인들을 위한 개방형 사업화 지원시스템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조기 성과 창출이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