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랩, ‘위협 인텔리전스’ 우수기업 인정 받아
상태바
카스퍼스키랩, ‘위협 인텔리전스’ 우수기업 인정 받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11.0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레스터 선정…광범위한 고객 지원 역량·세계 각지 위협 모니터링 파악 역량 우수

카스퍼스키랩은 포레스터에서 실시한 위협 인텔리전스 공급업체 평가에서 ‘우수 기업(Strong Performer)’으로 인정받았다고 1일 밝혔다.

‘포레스터 뉴웨이브: 외부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2018년 3분기’ 보고서에서는 위협 인텔리전스 기업 환경의 개요를 소개하고 다양한 업체의 현행 서비스와 전략을 평가하고 있다. 고품질 위협 인텔리전스는 기업 보안 인프라의 필수 요소이다. 새로운 공격에 신속히 대응하고, 정확한 위협 모델을 구축하여 기업 사이버 보안을 구성하기 위해 없어서는 안 되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위협 인텔리전스 성능에 대한 독립적 분석과 평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포레스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조사 및 자문 기관 중 하나로, 위협 인텔리전스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 의미 있는 기준점을 제공하고 있다.

2018년 3분기 외부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보고서에서는 포레스터에서 마련한 몇 가지 기준에 따라 상위 15개 기업의 전문성을 평가했다. 이러한 기준에는 ‘표면 웹 인텔리전스’, ‘다크 웹 인텔리전스’, ‘위협 피드’, ‘글로벌 고객 지원 수준’ 및 ‘전략적 파트너십’ 등이 포함되며, 국가 지원을 받은 조직, 사이버 범죄자 및 금융 범죄에 대한 대응에도 중점을 두고 평가했다. 그 결과 카스퍼스키랩이 ‘우수 업체’ 평가를 획득했다.

포레스터는 보고서에서 엔드포인트 에이전트의 글로벌 센서 네트워크와 국제적인 연구 분석 팀에 대해 언급했으며 카스퍼스키랩의 정보 수집 및 분석 역량을 ‘탁월’로 평가했다. 또한 광범위한 글로벌 고객 지원 역량 및 세계 각지에 대한 위협 모니터링과 파악 역량을 들었다. 또한 포레스터는 “카스퍼스키랩은 강력한 데이터 수집 전략 및 국가 인텔리전스를 통해 고객이 위협 현황을 보다 폭넓은 관점에서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평가했다.

이창훈 카스퍼스키랩코리아 지사장은 “카스퍼스키랩의 위협 인텔리전스는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취한다. 근원과 목적에 관계없이 모든 위협 가능성을 탐지하고 조사함으로써 최고의 성과를 도모하고, 최선을 다해 전반적인 구조를 파악한다. 카스퍼스키랩은 유용한 정보를 가려내어 관련성이 높고 정확하며 활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 충성도와 독립 분석기관의 인정은 가장 큰 보상이며, 포레스터 평가는 저희 제품의 탁월성에 대한 증거”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