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MG·AWS, 기업 클라우드 전환 사업 협력 MOU
상태바
KPMG·AWS, 기업 클라우드 전환 사업 협력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1.0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의료·공공부문 등 복잡한 규제 대상 클라우드 자문서비스·솔루션 제공

KPMG인터내셔널(회장 빌 토마스)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가속화를 돕는 서비스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KPMG는 금융, 의료/생명과학, 공공부문 등 규제가 엄격한 업종의 조직에서 클라우드로 신속히 전환할 수 있도록 전략 및 마이그레이션, 위험관리, 규정준수에 이르기까지 클라우드 전반에 대한 자문서비스와 함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KPMG는 기업이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구현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활용하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클라우드 운영 모델 설계 적합성 평가와 함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는 모든 과정에서 보안 프로세스도 지원한다.

현재 KPMG는 AWS의 ‘그리드 컴퓨팅’과 ‘클라이언트 실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드 컴퓨팅 솔루션은 사내 데이터 센터나 별도의 인프라 없이도 대용량 데이터세트를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방법으로 위험평가, 아키텍처 설계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KPMG 위험통제 및 컴플라이언스 프레임워크와 함께 구현된다.

또한 ‘클라이언트 실사’ 솔루션은 복잡한 규제 환경에서 운영되는 기업에 실사 절차 및 표준 준수를 검증할 수 있는 감사 추적 기능을 통해 리스크를 줄이고, 컴플라이언스를 관리하며 금융 범죄와 관련한 투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이번 AWS와의 글로벌 제휴를 통해 KPMG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알리바바, IBM, 오라클 등 6대 주요 글로벌 클라우드 프로바이더와 모두 파트너십을 체결한 최초의 프로페셔널 자문 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삼정KPMG의 클라우드 서비스 담당 리더인 박상원 전무는 “데이터 보안은 기업의 핵심 생존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의 효율성과 가용성을 높이는 동시에 도입 단계에서부터 데이터 보안 아키텍처와 리스크 관리 등 전반적인 전략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