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베가 모바일 외장 그래픽카드 2종 출시
상태바
AMD, 라데온 베가 모바일 외장 그래픽카드 2종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0.31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말 출시 예정인 애플 15인치 맥북 프로 구성 옵션으로 제공

AMD는 모바일용 그래픽카드 ‘라데온 프로 베가(Radeon Pro Vega) 20’ 및 ‘라데온 프로 베가 16’ 2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신규 출시된 AMD 라데온 베가 모바일 그래픽카드는 오는 11월 말 출시 예정인 애플의 15인치 차세대 노트북 맥북 프로(MacBook Pro)의 구성 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AMD ‘베가’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라데온 베가 모바일 그래픽 카드는 노트북 사용자들에게 낮은 발열과 저소음의 환경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라데온 모바일 그래픽 카드의 날렵한 디자인은 기존 노트북 내 GDDR5 기반 그래픽 프로세서 대비 적은 공간을 차지하는 HBM2 메모리가 특징이다.

AMD 라데온 프로 베가 20 및 라데온 프로 베가 16 그래픽 프로세서는 오늘날 최고 사양의 성능을 요구하는 렌더링, 게이밍, 편집 등의 워크로드를 보다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차세대 베가 아키텍처의 컴퓨트 유닛(nCU) 및 RPM(Rapid Packed Math) 기술은 3D 시각화와 같은 워크로드를 실시간으로 가속화해 빠르고 유연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스콧 허클만(Scott Herkelman)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총괄 부사장은 “라데온 베가 모바일 그래픽은 노트북의 그래픽 성능에 대한 기대치를 한껏 높였다”며 “라데온 베가 그래픽 카드는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탁월한 성능은 물론, 모바일 폼팩터 내 가장 인기 있는 게임 타이틀에 놀라운 시각적 요소와 높은 응답률을 갖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