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내달 6일 개발자 대상 ‘AWS 데브 데이’ 개최
상태바
AWS, 내달 6일 개발자 대상 ‘AWS 데브 데이’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0.3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딥 러닝·마이크로서비스 등 최신 기술 교육 세션 진행

아마존웹서비스(AWS)는 개발자 대상의 행사인 ‘AWS 데브 데이(AWS Dev Day)’를 내달 6일 코엑스 컨벤션센터 1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가장 최신의 기술 주제에 대해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개발자만을 위한 기술 행사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AWS 데브 데이에는 지난해의 두 배가 넘는 2000명 이상의 개발자가 등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버리스, 컨테이너, 데브옵스, 마이크로서비스,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에 이르는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구축 사례 및 최신 AWS 서비스에 대한 심화 세션이 마련돼 있다. 특히 최근 관심이 높은 블록체인 기술을 어떻게 클라우드에서 접목할 수 있는지 이더리움과 디앱(dAPP) 개발 과정도 선보인다.

올해에는 처음으로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를 위한 별도 트랙을 준비했다. 이 세션에서는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들이 공통적으로 고민하고 관심을 가진 주제 중 데브옵스, 지속 계발/배포(CI/CD)를 통한 자동화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볼 계획이다.

커뮤니티 트랙에서는 1만6000명의 국내 최대 클라우드 커뮤니티인 ‘AWS 한국 사용자모임(AWSKRUG)’에서 선정한 클라우드 활용 경험을 소개한다. 매스프레소, HBSmith, MyMusicTaste, 예멘탈 같은 스타트업부터 SK텔레콤 등 대기업에 근무하는 개발자들이 직접 현업의 요구사항에 따른 AWS 서비스 적용 방법, 비용 절감 및 문제 해결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직접 손으로 실습할 수 있는 핸즈온랩 세션에서는 글루(Glue)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 전처리 작업 과정, 아마존 세이지메이커(SageMaker)를 통한 손쉬운 딥 러닝 모델 훈련 및 배포 등을 다루게 된다.

이밖에도 인공지능, 기계학습이 접목된 무인자동차 및 딥렌즈 등 다양한 라이브 데모도 예정돼 있으며, AWS 전문가들과 직접 만나서 기술 질의응답 시간과 네트워킹 기회도 가질 수 있다.

메가존, GS네오텍, 베스핀글로벌, NDS, 안랩, BSG파트너스, 엔클라우드24, 영우디지털 등 다양한 AWS 파트너사 부스를 통해 다양한 개발자용 솔루션도 함께 전시된다. AWS는 자사의 이미지 분석 서비스인 아마존 레코그니션(Amazon Rekognition)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등록 서비스도 운영한다. 행사 등록자는 긴 대기줄 없이, 쉽게 등록 후 행사를 관람할 수 있다.

AWS 데브데이에 대한 자세한 행사 아젠다는 행사 홈페이지(https://aws.amazon.com/ko/events/devday/)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