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유전체 데이터 플랫폼 기업과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넷앱, 유전체 데이터 플랫폼 기업과 파트너십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0.3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클라우드 환경 지원…동시에 더 많은 데이터 처리할 수 있도록 데이터 관리 역량 강화

넷앱(한국대표 김백수)은 전 세계 인류의 건강 증진을 위해 유전체 데이터 분석과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인 우시넥스트코드(WuXi NextCOD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우시넥스트코드는 넷앱 클라우드 볼륨(NetApp Cloud Volumes)을 사용해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구축하고 최적화된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우시넥스트코드는 통합된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유전체 데이터를 저장하고, 고객을 위해 2차 처리 및 임상 시험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한다. 넷앱 클라우드 볼륨은 대량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하고 실시간으로 분석하도록 설계됐다.

우시넥스트코드는 인류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유전체 데이터를 구성, 마이닝, 공유 및 적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고유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AI를 지원하는 툴셋은 방대한 양의 유전체 및 임상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해 임상 시험 및 연구에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우시넥스트코드는 고객을 위해 유전체 수의 빠른 증가 속도에 맞춰 이를 배열하고 저장해야 한다. 여러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오퍼링을 평가한 후 확장성, 손쉬운 구축 및 관리의 용이성 등에서 특장점을 제공하는 넷앱 클라우드 볼륨 솔루션을 선택했다.

또한 넷앱 클라우드 볼륨은 AWS 및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과 같은 주요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모두 통합된다. 이러한 멀티클라우드 전략은 우시넥스트코드가 강력한 분석, 탄력적인 확장성, 파이프라인의 유연성 및 기존 고객 시스템과의 통합을 더욱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데이터 아키텍처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호콘 구드밧손(Hakon Gudbjartsson) 우시넥스트코드 CIO는 “확장성 있고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스토리지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우시넥스트코드의 플랫폼은 수백만 유전체 관리를 지원하는 동시에 더 많은 사용자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끌어들이는 네트워크 효과와 지식 기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우시넥스트코드를 포함해 넷앱 클라우드 볼륨 사용자들은 확장성이 뛰어난 고성능컴퓨팅(HPC)과 유사한 스토리지 인프라를 클라우드에서 쉽게 설정 및 구성할 수 있다. 아울러 넷앱 스냅미러(NetApp SnapMirror) 데이터 복제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실시간 미러링과 같은 고급 스토리지 관리 기능을 사용해 구축 및 테스트를 손쉽게 진행하고 우시넥스트코드 고객의 연구, 제약 및 생명 공학 산업, 임상 환경에 있어 가장 중요한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

앤써니 라이(Anthony Lye) 넷앱 수석 부사장 겸 GM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담당은 “클라우드의 데이터 서비스를 도입하면 비즈니스 혁신 그 이상을 이룰 수 있다. 우시넥스트코드와의 협력은 넷앱이 우수한 성과를 올리는 기업들에게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혁신할 수 있도록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넷앱 클라우드 볼륨은 주요 클라우드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사용자에게 업계 선도적인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의 요구사항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넷앱과 우시넥스트코드는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추가 도구, 기능 및 API를 개발해 글로벌 유전체학 커뮤니티의 증가하는 데이터 볼륨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급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기업이 어떻게 데이터로 세상을 변화시키는지에 대한 성공적인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