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멤버십, 가입자 500만 돌파
상태바
카카오페이 멤버십, 가입자 500만 돌파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0.3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코드 하나로 여러 제휴사 멤버십 포인트 관리 강점…33개 브랜드·6만5000여 매장서 사용 가능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하나의 바코드로 여러 제휴사의 멤버십 포인트를 관리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의 가입자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가입자 300만 명을 돌파한 지 1년 만에 이룬 성과로, ‘카카오페이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도 33개 브랜드의 6만5000여 개 매장으로 확대됐다.

‘카카오페이 멤버십’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한 요인은 자체 특허 기술로 개발된 ‘올인원(all-in-one)’ 바코드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편의성, 국내 대표 멤버십을 포함한 다양한 업종의 제휴 브랜드, 사용자를 배려한 세심한 기능 및 혜택에서 찾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멤버십’은 기존 멤버십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때의 편의성에 집중해 각 제휴사별 멤버십을 따로따로 선택할 필요 없이 가입 시에 발급한 바코드 하나만 제시하면 편리하게 포인트를 적립,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안에서 실행 가능하며, 스마트폰 화면에 바코드 위젯을 설정하면 카카오톡을 실행하지 않고도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 사용 시에는 알림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8월에는 스탬프형 서비스를 신규 출시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커피빈과 이디야 커피에서 ‘카카오페이 멤버십’ 바코드를 제시하면 음료 한 잔 당 하나의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멤버십’ 제휴사가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가맹점일 경우에는 하나의 바코드로 결제와 동시에 포인트 적립까지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한 예로 지난 25일 GS&POINT가 신규 오픈돼 GS25 편의점에서는 결제와 적립이 한 번에 가능하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 멤버십’은 사용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매달 카카오페이 플러스친구를 통해 다양한 제휴사의 이벤트 정보 및 쿠폰을 담은 ‘월간 멤버십’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 멤버십’은 현재 해피포인트, CJ ONE, L.POINT, 신세계포인트, CU, GS&POINT 등 국내 대표 멤버십을 포함해 커피(이디야 커피, 커피빈), 뷰티(바디샵, 스킨푸드,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토니모리), 패션(리클럽, 삼성패션, 아디클럽, LF, PAT), 백화점(이랜드리테일, 현대백화점 H.Point), 문화(교보문고, 메가박스), 주유(S-Oil, 현대오일뱅크), 푸드(매일두, 신세계푸드, 아워홈, 이랜드잇), 건강기능식품(정관장), 항공(아시아나항공), 여행(모두투어, 하나투어), 호텔(파라다이스 호텔), 자동차(기아레드멤버스) 등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