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주거 편리한 자족도시 ‘천안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 오피스텔 공급
상태바
생활·주거 편리한 자족도시 ‘천안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 오피스텔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2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에서 자족 기능은 매우 중요하다. 자족기능이란 말 그대로 도시가 스스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말한다. 도시 외부로부터 소득을 창출해내는 기반기능은 물론이고 산업환경, 주거 환경 등의 기능까지 모두 만족시킬 때 자족도시라고 일컫는다.

최근 자족기능을 갖춘 도시와 많이 비교되는 것이 베드타운이다. 몇몇 수도권 신도시에서 이와같은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 말 그대로 지역 내에는 잠만 자러 돌아올 뿐 직장생활 등 경제 활동은 도시 외부에서 이뤄진다. 때문에 생활과 관련한 지역 내 인프라 조성도 더딜 수밖에 없어 도시 성장에 대한 부분은 크게 기대하기 힘들다.

자족기능은 도시 개발 및 성장에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다. 대부분 행정 도시의 시장이나 군수가 앞다퉈 ‘도시의 자족 기능을 강화하겠다’며 강조하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그들에게 자족도시 건설은 매우 중요한 숙제와도 같은 것이다.

천안의 경우 자족기능이 잘 갖춰진 대표적인 도시로 꼽힌다. 천안시 내에는 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를 포함해 마정산업단지, 제2~5산업단지, 삼성디스플레이시티 1~2단지 및 삼성SDI천안사업장, 풍세산업단지, 천흥산업단지 등이 자리잡고 있다.

특히 대기업인 삼성이 천안 1개 라인 및 아산 2개 라인에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OLED 디스플레이 산업의 공격적 생산 투자 계획을 밝히는 등 안정적인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으며, 직주근접성이 우수한 지역을 중심으로 탄탄한 주거 타운이 조성되었다.

더불어 천안 내 2020년까지 국책사업인 R&D직접지구가 완공될 예정인 데다가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천안 북부 BIT 일반산업단지,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등 호재도 잇따를 전망이어서 천안의 자족 기능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최근 천안 내에서 가장 주목 받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서북구가 지목된 가운데, 서북구 신규 공급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의 경우, 우수한 직주근접성과 편리한 생활 인프라, 쾌속 교통망을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사업지는 천안 서북구 불당동 1479번지로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에 오피스텔 715실과 근린생활시설 45실로 구성된다. 공급 면적은 전용 22㎡, 24㎡ A~D타입이며 100% 복층 구조에 가구 옵션, 드레스룸 무상(일부세대, 선택가능) 제공, 넓은 수납 공간 등을 갖췄다.

KTX와 SRT 천안아산역, 종합버스터미널 등 편리한 광역 교통망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 10분 거리 이내에 이마트, 롯데마트를 비롯한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센터시티가 자리잡고 있다.

한편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의 모델하우스는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6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이 곳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