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공유 네트워크 개발사 ‘커먼컴퓨터’, 시드투자 완료
상태바
AI 공유 네트워크 개발사 ‘커먼컴퓨터’, 시드투자 완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26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공유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커먼컴퓨터(대표 김민현)는 패스트인베스트먼트, 엑세스벤처스, 스켈터랩스 조원규 대표로부터 시드단계 투자를 마쳤다고 밝혔다.

구글과 네이버 출신 개발자들이 설립한 커먼컴퓨터는 투명성이 보장되는 가치망(Value Network)을 통해 컴퓨터 자원과 사용자의 활동 가치를 측정하고 보상하는 IT 솔루션 및 블록체인 개발사다.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인공지능 개발과 실행 과정에서, 개발자가 인공지능 공유 네트워크에서 필요자원을 적정량만큼 쉽게 빌려 쓰고 결제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했다.

최근 구글,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대기업들이 제공하는 공개 소프트웨어로 인해 인공지능의 개발 비용과 시간이 단축됐지만, 여전히 기계학습 과정을 통해 인공지능을 훈련하고 실행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설정 과정과 GPU와 같은 연산자원이 대규모로 요구된다. 실제로 다수의 개발자나 중소기업이 인공지능을 쉽게 적용하기 어려운 현실적 문제가 존재해왔다.

김민현 커먼컴퓨터 대표는 “소수의 글로벌 기업 외에는 실제 인공지능 서비스 구현 및 적용에 난관이 많다”며 “아주 쉽게 적은 비용으로 개발자가 필요한 인공지능을 실행할 수 있는 공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커먼컴퓨터의 1차 목표다”고 밝혔다.

패스트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커먼컴퓨터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비즈니스 모델인 공유경제, 인공지능, 블록체인을 결합한 획기적인 기업이다”며 “개발자가 개발하기 쉬운 환경을 지향하는 커먼컴퓨터의 선한 목적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IT 산업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투자 기대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