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인니 인쇄업체에 모바일 솔루션 공급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인니 인쇄업체에 모바일 솔루션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0.2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 중에도 대시보드 자유롭게 접근…사업부별 신속한 분석 수행 지원

마이크로스트레티지(MSTR, 한국지사장 양천금)는 인도네시아의 인쇄 및 디지털 서비스 제공업체인 PT아스트라그래피아Tbk(PT Astra Graphia Tbk, 이하 아스트라그래피아)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MicroStrategy Mobile)’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스트라그래피아의 모든 직원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기반 대시보드에 자유롭게 액세스해 성과 지표 등 비즈니스에 대한 가치 있는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고, 이동 중에도 탁월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관리자들은 사업부별로 보다 신속하게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헨드릭스 프라마나(Hendrix Praman) 아스트라그래피아 디렉터는 “의사결정권자들은 여러 데이터 소스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정교하고 개인화된 시각화에 액세스할 수 있다”며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대화형 시각화를 통해 경영진들은 쉽고 빠르게 시정 조치를 취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시각화’는 대화형 방식으로 의사결정 과정을 더욱 간편하면서 실행 가능하게 만들어준다”고 말했다.

아스트라그래피아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기반 앱 및 대시보드를 구축함으로써 데이터 수집 프로세스를 간편화하고, 데이터 준비 및 보고서 작성에 드는 시간을 최대 50% 단축시킬 수 있었다. 또한 더 많은 리소스를 심층 분석 리포트 작성, 관심 부분 강조, 시정 조치 등에 활용할 수 있었다.

아스트라그래피아는 서로 다른 데이터 니즈를 가진 다른 사용자 그룹을 원활히 지원하고 있다. 최고경영진 대시보드는 실시간 비즈니스 성과 모니터링을 통해 경영진들이 시정 조치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 서비스팀 대시보드는 고객과의 통화 기록 보고서를 기반으로 팀이 응답 및 해결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반복적인 업무를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하며, 수익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일즈 및 마케팅 팀 대시보드는 팀에 전체적인 데이터를 제공해 가격 전략 및 시장 진출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언제든지 표준 장치에서 전환율 및 영업 파이프라인과 같은 실시간 핵심지표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지역, 지사, 개인별로 쉽게 드릴다운(drill down)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에릭 신(Eric Sin)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아태지역 세일즈 담당 부사장은 “아스트라그래피아는 복잡하고 다양한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 경영진은 조직에 대한 거시적인 그림은 물론, 일상적인 운영 세부사항을 모두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아스트라그래피아는 고객들의 명확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모바일 앱 및 데스크톱에 3 개의 대시보드를 구축했으며, 그 결과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이끌어내고 비즈니스에 엄청난 영향력을 미칠 수 있었다”며 “아스트라그래피아의 프로젝트 구현을 맡은 자회사인 ‘아스트라그래피아 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Astra Graphia Information Technology)’는 인도네시아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비즈니스 파트너사이며, 향후에도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구축을 통해 엄청난 비즈니스 가치를 확인한 아스트라그래피아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기능을 추가로 도입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헨드릭스 프라마나 아스트라그래피아 디렉터는 “우리는 다음 단계로 ‘도씨어(Dossier)’ 및 예측 기능의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스트라그래피아는 자회사들의 재무 데이터를 통합해 최고경영자가 통합적으로 검토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다기능 장치의 빌링(billing), 성능, 사용, 생산성을 현장에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대시보드의 도입도 고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