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모듈, 美 T모바일 NB-IoT 네트워크 인증
상태바
유블럭스 모듈, 美 T모바일 NB-IoT 네트워크 인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2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TE Cat NB1 지원 SARA-N410 모듈, 광범위한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

무선 통신과 위치추적 모듈 및 칩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 유블럭스는 미국 이동통신사업자 T모바일이 미국 최초로 제공하는 NB-IoT(협대역 사물인터넷) 네트워크에서 자사의 LTE Cat NB1 SARA-N410 모듈을 인증했다고 발표했다.

​SARA-N410은 16x26mm의 초소형 모듈로, 초저전력 소비 성능을 지원한다. 이는 최적의 비용으로 장기간 가동이 요구되는 수많은 IoT 애플리케이션들에 적합하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가스, 수도, 전력 검침 등이 있으며 스마트시티에 적용되는 가로등 조명, 주차 센서 및 폐기물 처리관리 등도 해당된다. 뿐만 아니라 건물 자동화, HVAC 및 접근 제어와 같은 스마트 빌딩 분야 및 산업용 모니터링 및 제어 등의 응용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중요 펌웨어 업데이트는 유블럭스의 자체 기술인 uFOTA 클라이언트/서버 솔루션으로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이 uFOTA는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경량의 프로토콜인 LWM2M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고객들은 특히 장기간 운영되는 기기의 중요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한 기능 및 개선 사항을 반영하면서 하드웨어의 수명이 끝날 때까지 해당 제품을 유지/관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SARA-N410은 비IP 데이터 송신(Non-IP data delivery)을 지원한다. 이는 정보처리량이 제한되는 저전력 광역 기술(LPWA)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방법이다.

SARA-N410는 중첩설계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유블럭스 2G, 3G 및 4G 모듈 간의 손쉬운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며, 미래에도 사용 가능한 기술 간의 기계적 확장을 완벽히 지원한다.

영하 40°C에서 영상 85°C까지의 작동 온도 범위를 가진 이 모듈은 전력 절감 모드(PSM) 및 확장형 비연속 수신(eDRX) 기능을 지원해 배터리 수명을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아울러 대폭 향상된 3GPP 커버리지 기능은 GSM이나 Cat 1과 같은 다른 무선 인터페이스 기술보다 건물 내부의 더 깊은 곳, 심지어 지하 공간까지 도달이 가능하다.

패티 펠츠(Patty Felts) 유블럭스 셀룰러 제품 센터 제품 담당 수석은 “유블럭스 SARA-N410이 T-모바일의 새로운 NB-IoT 네트워크로 인증 받음에 따라 확장된 커버리지와 저전력 소비 성능의 세계적인 표준으로 인식되고 있는 협대역 IoT 분야를 선도하는 유블럭스의 위상은 더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