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페이, 온라인팜 가맹 약국서 이용 가능
상태바
SSG페이, 온라인팜 가맹 약국서 이용 가능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0.2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아이앤씨·온라인팜 MOU…제약·의료업계 간편결제 활성화 도모
▲ 김장욱 신세계아이앤씨 대표(왼쪽)와 우기석 온라인팜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를 약국에서도 쓸 수 있게 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의약품 유통기업인 온라인팜과 상호 제휴 및 동반 성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의 온라인팜 제휴 약국에서는 처방 받은 전문의약품은 물론 일반의약품을 휴대폰에 설치된 SSG페이만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결제 가능한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온라인팜 의약품전문몰(HMP몰)의 결제수단으로 도입이 완료된 SSG페이의 결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약국과 병·의원에서 필요한 의약품을 구매하는 의료업계 종사자들에게 SSG페이의 편리한 결제 환경을 제공하고, 결제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등 공동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 플랫폼사업부장은 “온라인팜과의 업무 협약으로 SSG페이는 제약 의료업계 영역으로 가맹점을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SSG페이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략적 제휴로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2년 설립된 온라인팜은 한미약품의 계열사로, 전국 1만8000여 개의 약국과 거래하는 약국 전문 의약품 유통기업이다. 약국과 병원에 필요한 의약품을 비롯해 결제 단말기(PAYPAY), 자동조제기(JVM), 의약외품 등을 유통하고 있으며, 약국 전용 의약품전문몰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