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통인익스프레스, 블록체인 이사 플랫폼 개발 추진
상태바
SK텔레콤·통인익스프레스, 블록체인 이사 플랫폼 개발 추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0.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휴사 중심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축…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가능
▲ 이호 통인익스프레스 대표회장(왼쪽)과 오세현 SK텔레콤 블록체인사업개발유닛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텔레콤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고객의 이사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 구현에 나선다.

25일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포장이사 전문업체 통인익스프레스(대표회장 이호)와 블록체인 기반의 이주 관련 O2O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고객이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분증을 통해 이주 관련 제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사가 추진하는 O2O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생활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들은 프라이빗 블록체인 방식으로 연계된다. SK텔레콤의 모바일 신분증 기반 네트워크에 연결된 제휴사들은 고객 식별정보를 통해 고객이 이사를 원하는 시점, 이사하고자 하는 지역, 이사 사유 등 TPO(Time Place Occasion)에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신분 확인 및 계약이 필요한 이사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해 서비스 제공자의 평판을 확인하고, 블록체인이 보증하는 신뢰 기반의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양사는 부동산거래, 이사, 청소, 인테리어, 전자제품 구매, 아파트 출입증 발급 및 등록, 주차장 등록 등 이주 관련 서비스 업계와의 제휴를 강화하고, 단계적으로 더 많은 사업자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개방형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오세현 SK텔레콤 블록체인사업개발 유닛장은 “SK텔레콤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삶을 편리하고 풍요롭게 바꿀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호 통인익스프레스 대표회장은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생활공간에 대한 고객의 소비패턴이 다양화 되는 등 이주 관련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ICT 역량을 갖춘 SK텔레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