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넘버스’, 일본온라인게임협회 회원사 가입
상태바
블록체인 기업 ‘넘버스’, 일본온라인게임협회 회원사 가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2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과 게임계 진출 교두보 마련

블록체인 기업 넘버스(대표 문영오·조한규)는 일본온라인게임협회(JOGA)에 공식 회원사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넘버스는 게임 플랫폼 ‘세브체인(7Chain)’을 개발한 업체로, 블록체인과 자체 개발한 확률생성(RNG) 기술을 활용해 게임 내 확률 시스템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업이다.

JOGA는 온라인 게임 회사의 지원과 온라인게임 산업의 진흥을 목적으로 2007년 설립된 일본의 대표적인 게임 협회로, 게임을 직접 서비스하지 않는 외국계 기업이 일본게임협회에 가입한 것은 이례적이다. JOGA는 컴플리트 가챠 가이드라인을 제정해 일본 내 자율규제에 앞장 서 등 소비자 및 게임사의 권익을 보호하는데 앞장 서 왔다.

넘버스는 JOGA 회원사 가입으로, 넘버스가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세븐체인’은 70여개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기술 제휴의 길이 열리게 됐다.​

넘버스 문영오 대표는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자율 규제를 통해 신뢰를 회복하는 일에 블록체인 기술이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술 선점으로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게임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JOGA에는 겅호와 구미, KLAB 등 일본 내 대형 게임사와 넥슨, 엔씨재팬 등 국내 유명 게임사를 비롯해 2018년 10월 기준 74개사가 회원사로 등록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