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탭스플러스·OST, 블록체인 기반 쿠폰 개발 ‘맞손’
상태바
미탭스플러스·OST, 블록체인 기반 쿠폰 개발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2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토큰화 중점한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쿠폰 개발·결제 시스템 구축

미탭스플러스(대표 김승연)는 기업 토큰화 개발사 OST와 블록체인 기반 쿠폰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양사는 기업 토큰화에 중점을 두고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쿠폰 개발 및 결제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양사는 쿠폰 만료일 및 특정 브랜드 사용 조건 등 제한 요소를 해소해 기업 및 고객에게 모바일 쿠폰 사용에 대한 유연성과 편의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그간 모바일 쿠폰 이용자들은 쿠폰 만료일로 인한 환불 불가, 특정 브랜드 사용 조건 등 제한 사항에 대해 많은 불만을 표출해 왔다.

미탭스플러스 김승연 대표는 “미탭스플러스는 OST와 제휴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모바일 쿠폰 2.0을 개발할 계획이며, 이는 모바일 쿠폰 사용 및 거래에 대해 새로운 방식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탭스플러스 임지순 CSO는 “OST는 우리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최첨단 블록체인 인프라와 그 툴을 구축하고 있다”며 “미탭스플러스의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OST의 전문 기술을 활용해 고객, 브랜드 및 파트너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OST 공동대표 크리스 다크(Chris Dark)는 “블록체인은 전 세계에 혁신을 가져올 신기술”이라며 “사용자가 얻은 것을 그대로 소유할 수 있도록 구성돼 소비자에게 힘을 실어줄 것으로,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다음 세대의 모바일 쿠폰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OST는 베를린, 뉴욕, 홍콩 및 푸네에 지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비즈니스 및 신흥 디앱(DApps)에 새로운 경제 효과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경제를 관리하기 위한 턴키 개발자 도구, API 및 SDK의 전체 스택 모음으로 OST 파트너들은 3억 명 이상의 최종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OST 키트를 개발, 서비스 중에있다.

한편 미탭스플러스는 홍콩, 일본 등 전세계 17개국에 그룹사를 둔 글로벌 기업 미탭스 그룹의 한국지사로 2009년 설립됐으며, 일 사용자수 30만명을 보유한 모바일 앱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중이다. 또한 자회사 O2O 전문 플랫폼 기업 스마트콘은 지난해 기준 3만4000여 파트너와 제휴를 맺어 모바일 쿠폰 거래량이 1000억 건에 달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