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는 최고의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
상태바
“레노버는 최고의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2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앱과 제휴로 차세대 플래시 스토리지 플랫폼 10종 출시…수냉식 고밀도 플랫폼도 공개

레노버글로벌테크놀러지코리아(데이터센터 그룹 총괄 리더 신규식)는 혁신을 추구하는 비즈니스 고객을 위해 지속적인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Intelligent Transformation strategy)을 접목한 새로운 제품과 파트너십 과 함께 스마트 기능을 갖춘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발표했다.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은 전세계 생산, 관리 및 거버넌스의 전체 시스템을 재창조하고 재구성하는 것으로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5G 등과 같은 신기술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에 레노버는 차세대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컴퓨팅, AI 및 머신러닝(Machin Learning) 영역에서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할 새로운 제품 및 솔루션들을 선보이고, 기업의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을 한층 강화하고 나섰다.

▲ 레노버 아시아태평양 데이터센터그룹 수미르 바하티 사장은 “고객 중심 솔루션으로 데이터센터 시장을 끊임없이 변화시키고 있는 레노버는 최고의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넷앱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넷앱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차세대 플래시 스토리지 플랫폼 10종 출시
레노버는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고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파트너십을 고려할 때 고객과 파트너가 비즈니스 혁신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현재의 경제 상황을 이해하도록 돕고, 탐색과 진화를 동시에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따라서 넷앱과의 포괄적인 고투마켓 파트너십은 현재와 미래 사회를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레노버는 올플래시(All-Flash)와 통합 스토리지(Unified Storage)를 기반으로 하는 스토리지 선두주자 넷앱과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양사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은 IT 아키텍처를 현대화하고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수십억 달러 규모의 파트너십을 맺은 레노버와 넷앱은 완벽한 엔드투엔드 스토리지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10종의 싱크시스템(ThinkSystem) DE 및 DM 시리즈 차세대 플래시 플랫폼을 선보인 가운데 레노버의 글로벌 엔드투엔드 서비스가 지원된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에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토리지와 데이터 마켓에 대해 현지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중국의 새로운 조인트벤처 설립도 포함된다. 이번 조인트벤처는 통상적인 파트너십 차원이 아닌 독립된 중국 R&D, 중국에 특화된 IP 등을 통해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진화시키고, 중국 시장 확대를 위해 내년 1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레노버 아시아태평양 데이터센터그룹 수미르 바하티 사장은 “고객 중심 솔루션으로 데이터센터 시장을 끊임없이 변화시키고 있는 레노버는 최고의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넷앱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며 “기존 데이터센터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방식은 넷앱과의 전략적 협력으로 고객에게 자체적인 지능형 전환을 실현 가능하게 해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을 뒷받침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규식 레노버글로벌테크놀러지코리아 데이터센터그룹 총괄 전무는 “넷앱과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레노버는 역사상 가장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게 됐다”며 “양사는 통합 솔루션, 차세대 기술, 멀티플 시너지와 협업을 지속해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냉식 고밀도 플랫폼 ‘SD650’ 선보여 … 친환경 데이터센터 구현
레노버는 최대 28코어의 최신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실행하도록 설계된 수냉식 고밀도 플랫폼 싱크시스템 ‘SD650’도 선보였다. ‘SD650’은 데이터 처리량이 많은 HPC 워크로드를 구동하며, 보다 뛰어난 시스템 성능을 위해 2667MHz DDR4 메모리를 사용한다. 또한 NVMe 스토리지, 고속 EDR 인피니밴드 및 옴니 패스 어댑터를 지원힌다.

‘SD650’은 혁신적인 수냉식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센터 에너지 비용을 절감해 친환경 데이터센터 환경을 구현한다. 특히 소음이 적은 데이터센터 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냉각기가 필요 없는 50°C의 온수 냉각 기능으로 건물 난방을 위한 열 재사용 역시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1개의 6U 넥스트스케일(NeXtScale) n1200 엔클로저가 최대 12개의 SD650 컴퓨팅 노드를 지원하고, 엔클로저는 최대 24개의 프로세서, 9.2TB의 메모리, 24개의 SFF SSD 또는 12개의 SFF NVMe 드라이브 및 24개의 M.2 부팅 드라이브를 내장하며, 이전 세대 대비 노드당 최대 12개 더 많은 코어를 제공한다.

신규식 전무는 “레노버는 세계 최고의 제품 라인업, 데이터센터 리더십, 산업별 지능형 솔루션과 수십년 동안 구축해 온 강력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의 계획을 완성했다”며 “레노버는 전 세계 많은 글로벌 기업과 함께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는 최고의 파트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